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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P 디자인, 핫 플레이스 향기가 솔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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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4, 2017, 11:08:19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장터 리뉴얼 오픈..GS25 등 먹을거리 매장 확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의 디자인장터가 새로운 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DDP 내에 위치한 디자인장터가 4일 맛과 식음 공간의 세계화를 콘셉트로 트렌디한 식음료 매장을 대폭 늘린 복합 먹거리&문화 공간으로 오픈한다. GS리테일은 서울디자인재단으로부터 운영을 위탁받아 디자인장터를 전면 리뉴얼과 오픈을 진행했다.


우선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디자인장터의 가장 큰 특징은 트렌디한 먹거리로 구성된 식음료매장의 확대다. 
고객들은 마스터 다이닝(MASTER DINING), 카페스퀘어(Café Squre), 헤븐온탑(HEAVEN ON TOP) 등 대한민국의 핫한 맛집을 모은 식음료 편집매장에서 자신의 취향대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마스터 다이닝에는 불고기(88서울불고기), 커리(압구정 델리), 미국 남부가정식(샤이바나), 돈까스(모모야), 일본라멘(아오리라멘), 디저트(소복) 등 세계 각국의 대표적인 먹거리가 가득하다. 카페 스퀘어는 식사와 디저트, 쇼핑까지 결합된 원스톱 복합 공간이다.
 

가령, 고객들은 카페 스퀘어의 라스베이글에서 커피와 베이글로 브런치를 즐기고, 크레몽드에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쇼핑할 수 있다. 이후 쇼핑으로 지친 몸을 달콤한 티라미수(티라레미수)와 향긋한 밀크티(공차), 달콤하고 시원한 쉐이크(원스어폰어밀크쉐이크)로 달랠 수 있다.

 

이달 22일 추가로 오픈 예정인 헤븐온탑은 대한민국 디저트 맛집이 가득한 달콤한 디저트 편집매장이 될 예정이다.

 
고객들은 헤븐온탑에서 옹느세자매, 펠 앤 콜, 애딸프 등 대표적인 청년 창업 디저트 샵을 만나볼 수 있다. 플린트베이커리, 베로크, 바켄, 소년 티라미수 등 10대~30대 고객에게 인기있는 디저트 브랜드도 즐길 수 있다. 


서울디자인재단과 GS리테일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 인테리어와 핫한 식음료 매장구성을 통해 DDP의 디자인장터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DP 디자인 장터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한류 체험 공간과 감각적이고 세련된 공간 디자인을 꼽을 수 있다.

 
고객들은 디자인장터의 케타운포유(Ktown4u)에서 Kpop 관련 팝업스토어, Kpop 아티스트의 팬 사인회, Kpop음반, 한류 캐릭터 상품 등 한류 관련 콘텐츠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내달에는 디자인 장터의 외부에 있는 어울림 광장에서 청년의 열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푸드트럭과 이동식 판매대(키오스크)도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년스트리트가 될 어울림광장은 유니크한 먹거리로 무장한 푸드트럭과 신진 디자이너의 색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수공예제품으로 꾸며진다. DDP를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명소가 될 것이란 전망이다.


디자인장터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이날부터 13일까지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에코백, 미니언즈물티슈,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한 고객들은 디자인장터 내에 있는 GS25 앞에서 선착순으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에 리뉴얼 오픈하는 디자인장터는 새로움을 통해 고객에게 행복과 즐거움,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며 “스트리트 형태의 식음료 매장의 먹거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해 서울의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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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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