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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 ‘AI장사스쿨’ 개설…소상공인 위한 AI 특화 교육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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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3, 2025, 10:09:39

배민아카데미에서 1일부터 9월 교육 참가자 모집
늘어나는 외식업AI교육 수요에 주목…올인원·주제별·일일 3가지 구성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아카데미에서 '배민 AI장사스쿨'을 개설하고 '매출로 이어지는 단골 확보 전략'을 시작으로 AI 특화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배민은 AI교육을 통해 갈수록 치열해지는 외식업 경쟁 환경에서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키우고 수요 맞춤형 전문 교육을 제공해 가게 운영 효율을 높이고자 이번 과정을 개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강좌는 주제별 교육, 올인원 교육, 일일교육 등 3가지 형태로 진행됩니다.

 

주제별 클래스는 줌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합니다. 업주의 수요에 맞춰 필요한 분야만 골라 줌을 활용해 배우는 수업입니다.

 

3주간 제공되는 주제별 교육은 마케팅, 가게운영, 고객응대, 배민 배달 운영 등입니다. 

 

올인원 교육은 가게 운영의 전 영역에 AI를 적용한 통합 과정으로 오는 11월 5주간 대면 교육으로 진행합니다. 이 교육은 AI 챗봇이나 이미지·영상 생성 모델 등을 활용해 브랜드 분석부터 전략, 가게 운영 전략, 가게 홍보를 위한 비주얼 콘텐츠 제작까지 AI 활용도를 높여 가게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매달 진행되는 일일교육은 'AI로 가게 홍보 영상만들기', 'AI를 활용한 블로그 마케팅' 등 매번 다양한 주제로 월 2~3회씩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모든 과정은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이번 과정은 현장의 실전 사례도 공유합니다. 배민아카데미에서 AI교육을 수강하고 실제 현장에 적용해 성과를 내고 있는 외식업주가 강사로 나서 전문 강사의 교육 내용과 함께 실제 사례와 노하우도 함께 공유할 계획입니다.

 

배민아카데미는 그동안 외식업주들이 가게 운영에 AI를 활용하는 트렌드에 주목하고 지난해 6월부터 다양한 AI 활용 강의를 개설해 운영해 왔습니다. 지난 8월까지 온·오프라인에 걸쳐 누적 총 54회의 교육을 진행했고 이 기간 3000여명이 수강했습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파트너성장센터장은 "AI활용에 대한 외식업주들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라며 "치열해지는 외식업 경쟁 환경에서 이번 AI장사스쿨 과정이 외식업주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디지털격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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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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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한국조선해양, 필리핀서 선박 본격 건조 시작…11.5만톤급 운반선 제조 돌입

HD한국조선해양, 필리핀서 선박 본격 건조 시작…11.5만톤급 운반선 제조 돌입

2025.09.02 17:14:28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HD한국조선해양이 필리핀의 HD현대필리핀조선소(이하 HD현대필리핀)에서 11만5000톤급 석유화학제품운반선(PC선) 건조를 위한 강재절단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 선박은 HD현대필리핀이 짓는 첫 선박으로 지난해 12월 아시아 소재 선사로부터 수주한 총 4척의 시리즈선 중 1차선이입니다. 강재절단식(Steel Cutting)은 선박 건조를 위한 첫 강재를 잘라내는 행사로 선박 건조의 시작을 알리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Ferdinand Marcos Jr.) 필리핀 대통령을 비롯해 메리케이 칼슨(MaryKay Carlson) 주필리핀미국대사, 이상화 주필리핀한국대사,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대표 등이 자리를 함께해 HD현대필리핀의 첫 선박 건조를 축하했습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해 5월 서버러스 캐피탈(Cerberus Capital)과 필리핀 조선소 일부 부지에 대한 임차계약을 체결, HD한국조선해양의 두 번째 해외조선소로 출범시켰습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 1996년 베트남 칸호아성에 HD현대베트남조선을 설립해 연간 10여척의 선박을 건조하는 동남아 최대 조선소로 키워낸 바 있습니다. HD한국조선해양은 국내 조선소들이 벌크선과 탱커 등 일반상선 시장에서 중국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HD현대필리핀이 이 분야 경쟁력을 회복하고 시장을 되찾는데 핵심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HD현대필리핀을 활용해 한·미·필리핀 3국 간 경제·안보 협력 강화도 모색할 방침입니다. 앞서 HD한국조선해양의 자회사인 HD현대중공업은 지난 2022년 필리핀 현지에 군수지원센터를 설립, 필리핀에 건조, 인도한 호위함과 초계함 등 함정의 MRO(유지·보수·정비) 사업을 펼쳐왔습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이러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필리핀 정부와 협력체계를 구축, HD현대필리핀을 마스가(MASGA) 프로젝트를 위한 또 하나의 전략적 요충지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HD현대필리핀은 HD현대베트남조선, HD현대비나(가칭), 싱가포르 투자법인(예정) 등과 지리적으로 가까워, 블록 및 선박용 탱크 등 상호 기자재 공급망 활용 및 유기적인 인력 운영이 가능합니다. HD현대는 지난달 27일 싱가포르에 HD현대베트남조선, HD현대필리핀, HD현대비나 등 해외 생산거점 관리하며 해외사업을 총괄하는 투자법인 설립 계획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HD한국조선해양 김성준 대표는 "필리핀은 정부의 지원 속에 천혜의 자연환경과 우수한 인적자원을 갖추고 있어 신흥 조선 강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라며 "HD현대필리핀을 활용해 글로벌 수주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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