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마트는 지난 6월 26일 오픈한 ‘그랑그로서리 구리점’이 오픈 한 달간 누적 방문객 30만명을 돌파하고 당초 설정한 매출 목표를 70% 이상 초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식료품 전문성과 체류형 콘텐츠를 결합한 점포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입니다.
그랑그로서리 구리점은 매장의 약 90%를 식료품으로 채웠습니다. 특히 냉동 간편식 500여종을 운영하는 ‘데일리 밀 솔루션’은 맞벌이 가구를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구리점 냉동식품 매출은 전 점 평균 대비 3배 이상 높은 실적을 기록, 오픈 첫 달 냉동식품 상품군 매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해외 단독 직소싱 상품과 건강 기능성을 강조한 식단 케어 상품군도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본 니치레이사의 ‘히야시츄카’ 등을 구리점 단독 상품으로 운영 중입니다. 프랑스 냉동식품 1위 브랜드 ‘피카드’의 대표 상품 20여종도 오프라인 단독으로 갖췄습니다.
델리 코너에는 대표 메뉴인 ‘요리하다 월드뷔페’를 냉동 HMR 형태로 재구성해 상품 다양화를 꾀했습니다. ‘글로벌 퀴진’ 코너에서 전 점포 중 가장 많은 세계 각국의 조미식품을 취급하며 수입식품 특화존에서는 대만 ‘산수공 설화병’, 일본 ‘산토리 이에몬 교토 레몬네이드’ 등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 롯데마트는 인근 구리시 농수산물도매시장과 협업해 유통 단계를 최소화한 ‘구리시 상생 농산물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해당 코너는 당일 경매된 애호박 등 10여종의 농산물을 직송 방식으로 선보였고 누적 판매 물량은 20여톤에 달합니다. 주요 품목을 시세 대비 평균 30%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구리점 2층에는 롯데마트 최초로 도입된 ‘트니트니 플러스’ 문화센터와 체험형 매장인 ‘토이저러스’가 자리해 주말 가족 고객의 체류를 유도합니다. 프리미엄 유아 콘텐츠로 구성된 ‘트니트니 플러스’ 등록 회원 수는 일반 점포 대비 50% 이상 높습니다. 토이저러스 구리점의 주말 방문객 수 역시 일반 점포 대비 2배 이상 높게 나타났습니다.
임동훈 롯데마트 그랑그로서리 구리점장은 "그랑그로서리 구리점은 데이터 기반 상권 분석과 지역 맞춤 콘텐츠 기획을 통해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시민 일상에 스며드는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식료품 전문성과 가족 체류형 콘텐츠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