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편의점, 대세 캐릭터·감성 활용한 화이트데이 행사 풍성

URL복사

Monday, March 04, 2024, 13:03:26

모남희·한교동·빵빵이..인기 캐릭터 굿즈 구성 
CU 감성 마케팅 강조..이마트24는 순금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편의점이 화이트데이(3월 14일)를 2주 앞두고 각종 할인과 이벤트에 더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넓은 팬층을 확보한 대세 캐릭터를 앞세워 차별화 상품을 전개하거나 감성을 테마로 협업 상품을 강화해 기념일 고객 모시기에 돌입합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올해 화이트데이를 맞아 총 100여종의 차별화 세트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올해 화이트데이 핵심 차별화 상품으로는 ▲모남희 컬렉션을 필두로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과 협업한 ▲냐한남자 굿즈 세트 ▲마루는 강쥐 굿즈 세트 등을 준비했습니다.

 

모남희 컬렉션은 GS25가 블핑이 키링을 중심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모남희와 협업해 선보인 차별화 세트 상품으로 모남희얼굴인형 키링과 파우치가 각각 인기 젤리, 초콜릿 등과 동봉됐습니다.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인 냐한남자, 마루는 강쥐와 협업한 상품도 나왔습니다. 냐한남자미니파우치세트 등 총 7종의 상품이 기획됐습니다. 

 

오는 12일까지 제휴카드 등으로 로쉐 상품을 구매하면 로쉐T5·로쉐T3 2+2 덤증정, 로쉐 세트 상품 9종 대상 4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16일까지 인기 젤리 등 152종 상품을 대상으로 한 +1 행사가 진행됩니다. 네이버페이 등으로 와인750ml, 이달의 위스키 3종 구매 시 20% 페이백 해주는 행사는 이달 말까지 이어집니다.

 


CU는 ‘모든 순간을 사랑해’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고물가 등 불경기 속 감성적이고 실용적 가치를 높인 굿즈가 담긴 상품으로 구성했습니다. 대표 상품은 일러스트레이터 ‘그림비’와 협업한 차별화 상품 8종입니다. 그림비 특유의 따뜻한 그림체를 활용한 포스터, 엽서 세트, 포토 스티커 등 굿즈를 사탕, 초콜릿 등과 담았습니다.

 

일상의 순간을 귀여운 초식 공룡으로 표현한 캐릭터 조구만을 활용해 엽서, 꾸미기 스티커 등과 키링 등 굿즈 상품도 준비했습니다. 추가로 이야이야앤프렌즈가 그려진 필통, 호보백 등이 담긴 상품과 TV 인기 3D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티니핑과 콜라보해 머리띠, 크로스백 등이 동봉된 상품도 함께 내놓았습니다.

 

CU에서 이달 12일까지 화이트데이 차별화 상품 19종을 카카오페이로 2개 이상 결제 시 5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달 28일부터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도 각종 캐릭터와 협업한 30여 종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화이트데이 핵심 단독 상품으로 산리오캐릭터즈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한교동’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 속 주인공 ‘빵빵이’, ‘옥지’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상품들을 출시합니다. 캐릭터 기획 상품을 포함해 올해 총 100여종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선보입니다.

 

핵심 기획상품으로 한교동 굿즈 상품 9종을 판매합니다. 가방에 액세서리를 달아 개성을 표출하는 ‘백꾸’ 트렌드를 결합해 ‘한교동줄줄이키링세트’와 ‘한교동키링거울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당시 앱 내 예약주문 품절사태를 일으킨 빵빵이 굿즈 상품도 미니에코백세트 등 4종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소위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쿵야레스토랑즈’와 손잡고 ‘양파쿵야스마트폰거치대세트’와 3종 키링이 동봉된 ‘양파쿵야레스토랑즈사각지함세트’도 판매합니다. 세븐일레븐은 다양해진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을 충족시키는 ‘취향셀렉샵’으로 거듭나기 위해 상품 구색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주얼리 상품 4종을 3월 말일까지 팝니다. 판매 상품은 순금목걸이(5.625g/71만1000원), 순금클립팔찌(3.75g/52만2000원), 핑크골드팔찌(13만원), 18K랩다이아3부 목걸이(38만9000원 고정가)입니다.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현금결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오는 15일까지 츄파춥스/멘토스의 젤리, 캔디 상품 21종에 대해 행사카드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이마트24 모바일 할인쿠폰(5000원)을 제공합니다. 행사 상품 21종 중 14종은 1+1, 2+1 덤 증정 행사가 적용돼 반값으로 구매하면서 행사카드로 결제 시 추가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 캐릭터와 손잡고 기획상품 14종도 판매합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화이트데이를 위해 선물용 아이템부터 달콤한 먹거리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까지 준비했다"며 "개학/개강시즌에 있는 화이트데이라 먹거리를 찾는 고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