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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딸기에 파묻힌 식품업계…딸기 시즌 신제품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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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28, 2024, 01:01:31

딸기 시즌 돌입..1~3월 딸기 음료 판매 증가
딸기 쉐이크·음료·아이스크림·푸딩 등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딸기를 활용한 쉐이크부터 라떼, 도넛, 딸기 케이크까지 종류도 다양합니다. 겨울철인 1~3월 특히 딸기 시즌 제품 판매가 증가하는 만큼 프로모션 이벤트를 확대해 고객 시선끌기에 나섭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딸기의 사랑스러운 순간'를 콘셉트로 신메뉴를 출시합니다. ‘슈크림 딸기 쉐이크’, ‘젤라또 딸기 라떼’, ‘프루티 빅 리프레셔’ 등 음료 3종입니다. 밸런타인데이(2월 14일)를 겨냥해 케이크 ‘스트로베리 스윗 하트’도 이달 31일 출시 예정입니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월 29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딸기 신제품 음료 구매 시 1000원 혜택 혹은 3+1 쿠폰을 증정합니다. 또 2월 1일 오후 8시 해피콘 구매 시 최대 24%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라이브 방송 ‘해피 라이브’를 진행합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올해 딸기 시즌 음료 신제품 ‘스트로베리 요거트 블라스트’를 출시합니다. 지난해 봄 출시했던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음료 ‘요거트 블라스트(플레인, 유자, 납작복숭아)’의 신규 라인업 제품입니다. 요거트에 국산 설향 딸기를 함유해 달콤함을 강조했습니다.


메가MGC커피도 딸기 시즌 음료 및 디저트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시즌은 쇼콜라 딸기라떼 프라페, 하트 뿅! 레몬셔벗 딸기 스무디, 하트 뿅! 딸기레몬 티플레저, 딸기쿠키 브레드 푸딩, 아이스 딸기라떼 와앙 슈 등 신메뉴 5종과 함께 스테디셀러인 딸기라떼로 구성됐습니다. 

 

 

기존 상시로 판매되던 딸기 메뉴 외에 딸기&레몬과 딸기&초코 등 인기 플레이버 조합을 선보였습니다. ‘딸기쿠키 브레드 푸딩’, ‘아이스 딸기라떼 와앙 슈’ 등 디저트 메뉴 2종도 출시했습니다. ‘딸기쿠키 브레드 푸딩’은 바닐라 크림 베이스에 계란과자가 박혀 있는 브레드 푸딩 메뉴입니다.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겨울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 ‘딸기 시즌 메뉴 6종’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1개월 만에 37만잔을 돌파했습니다.

 

지난해 11월 30일과 12월 14일 2차로 나눠 출시된 폴 바셋의 2023~2024년 딸기 시즌 메뉴는 딸기 아이스크림, 설향 생딸기 디저트컵, 라떼, 생과일주스 등 총 6종입니다. 12월까지의 판매 수량은 37만2000잔으로 전년 대비 56% 늘었습니다. 하루에 1만1000잔씩 팔린 꼴입니다.

 

전체 6종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딸기 아이스크림’으로 15만개가 판매됐습니다. 음료 중에서는 ‘딸기 아이스크림 라떼’가 12만 잔 넘게 팔렸습니다. 재출시된 ‘소잘 설향 딸기 우유’의 경우 지난 12월 14일 2차로 출시된 메뉴임에도 딸기 시즌 음료 중 최다 판매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제철 딸기를 활용한 스트로베리 케이크 3종을 출시합니다. 지난 연말 선보인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은 12월에만 60만개, 지난해 총 180만개 이상 팔리며 인기를 끈 바 있습니다. 연말에 이어 ‘웰컴 투 베리 가든’을 테마로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생딸기 요거트 생크림 바스켓’ 홀&조각 케이크와 ‘킹스베리 가든 타르트’ 등 케이크 3종을 준비했습니다. ‘생딸기 바스켓’은 과일 바구니 콘셉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케이크 시트에 요거트 생크림과 베리 콤포트를 더하고, 생딸기와 블루베리를 올렸습니다.

 

GFFG가 운영하는 디저트 카페 노티드는 '크림 앤 스트로베리'를 테마로 시즌 한정 메뉴 7종(도넛 4종·음료 3종)을 선보입니다. 도넛 4종은 바닐라 커스터드와 딸기우유 생크림, 딸기잼으로 이뤄진 ‘딸기 우유 생크림’을 포함해 ‘딸기 카스테라’, ‘생딸기 마스카포네’, ‘딸기 요거트 크림’이 출시됩니다.

 

음료 3종은 딸기 라떼에 바닐라 슈크림을 얹은 ‘슈크림 딸기 라떼’와 딸기 요거트에 화이트 펄을 넣은 ‘딸기 요거트 펄’, 딸기와 레몬에 자스민티를 블렌딩한 ‘스트로베리 자스민티’를 준비했습니다. 신메뉴는 3월 12일까지 전국(일부 제외) 노티드 매장에서 판매됩니다.

 

노티드 관계자는 "딸기 시즌 메뉴 출시를 위해 제품 개발 단계부터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시그니처 크림에 딸기를 더한 크림 앤 스트로베리 테마를 기획했다"며 "눈과 입 모두가 즐거운 신메뉴와 함께 달콤한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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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2024.05.09 10:43:1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서버의 연산을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도록 해 AI 기능의 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ZUFS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UFS의 데이터 관리 효율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 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으며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ZUFS 4.0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반도체로 업계 최고 성능 구현을 통해 HBM으로 대표되는 초고성능 D램에 이어 낸드에서도 AI 메모리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AI 붐이 도래하기 전인 2019년부터 고성능 낸드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ZUFS 개발을 시작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고객사에 제공한 초기 단계 ZUFS 시제품을 바탕으로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규격에 적합한 4.0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3분기부터 ZUFS 4.0 제품 양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양산 제품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을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들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탑재한 온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메모리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낸드 솔루션을 적시 공급하는 한편,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1등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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