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한화손해보험(대표 박윤식)은 지난 2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본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서비스품질 우수기업(보험서비스업)으로 선정돼 인증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2001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성시헌)에서 시행하고 있다.
전반적인 서비스품질 수준이 높은 기관에 대해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 업체로 널리 공표하는 국내 최고의 서비스인증 제도다.
한화손해보험은 서비스리더십과 기업문화, 서비스 품질 평가체제와 활용, 접점업무 프로세스의 고객지향성 등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기업의 전략목표를 서비스 품질제고에 두고 높은 수준의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수단절차실천을 효과적으로 구현했다는 평가다.
이번 인증으로, 한화손해보험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실시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 콜센터 서비스 KS인증과 함께 국가기관에서 주관하는 3대 서비스품질인증을 모두 획득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