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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대안식품 사업 전진기지 ‘유아왓유잇’ 가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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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1, 2023, 08:09:52

21일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 론칭
대체육 더해 식물성 소스·치즈 등 품목 다양화
코엑스에 식당 오픈..식물성 간편식 3종 출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푸드가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을 론칭하고 서울 강남 한복판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엽니다. 2년 전 베러미트를 시작으로 대안식품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 코엑스점을 전진기지 삼아 소비자 경험 확대와 식물성 간편식 메뉴 다양화에 나섭니다.

 

21일부터 운영하는 식물성 대안식 레스토랑 ‘유아왓유잇’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위치했습니다. ‘더 나은 나와 지구를 위한 맛있는 식물성 대안식’을 콘셉트로 신세계푸드가 개발한 브랜드입니다. 

 

2021년 선보인 베러미트가 신세계푸드의 대체육 시장 진출을 알리는 의미였다면, 이번 유아왓유잇은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대안식품의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소스와 식물성 치즈, 오트밀크 등 다양한 대안식품을 재료로 간편식과 외식 메뉴를 판매합니다.

 

소비자들에게 식물성 대안식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하는 게 유아왓유잇의 1차 목표입니다. 아보카도 햄 포케볼과 트러플 짜장면, 분짜 짜조 채소 트리오는 시그니처 메뉴로 모든 원재료를 식물성으로 만들었습니다. 함박스테이크, 후토마키, 슁켄 후무스 샐러드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저탄소 요리도 선보입니다. 멘치카츠 커리 라이스, 탄탄면, 국물떡볶이 등은 식물성 대안육과 식물성 원재료로 만들었으며 일부 재료에는 우유, 굴소스 등 비식물성 원료가 함유돼 있습니다. 이곳에서 푸딩, 핫도그 등 디저트와 음료까지 20여종의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코엑스에 20~30대 젊은 직장인이 다수고 이들 중에는 가치소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주 타깃이라는 점에서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유동 인구도 많기 때문에 코엑스점을 선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유아왓유잇 레스토랑은 약 50석 규모로 벽면에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그림과 문구를 전시해 놨습니다. 입구 쪽에는 식물성 간편식 대안 식품, 유아왓유잇 굿즈 코너를 마련했고 곳곳에 메뉴와 진행 중인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를 비치했습니다.

 

시그니처 3종을 비롯해 4,5종의 메뉴를 맛본 소비자들은 "자장면 맛이 원래 먹던 맛과 비슷하고 가벼워서 좋았다", "멘치카츠 샌드위치는 밖에서 파는 샌드위치와 비교해도 맛이 있다", "다른 음식 대비 누들 음식은 조금 아쉬웠다"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 첫 제품으로 ‘식물성 간편식(PMR, Plant-based HMR)’ 3종을 출시합니다. 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 등입니다. 굽고 튀기거나 끓여야 하는 기존 가정 간편식과 달리 전자레인지로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RTH 방식의 원밀형 제품입니다.

 

패키지 디자인에 있어서도 식물성 대안식의 주 고객층인 2030세대가 선호하는 감각적인 색상과 자체 개발한 유아왓유잇 캐릭터를 활용해 먹고 보는 재미를 동시에 더했다는 설명입니다. 매장에서 3종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업사이클링 보냉백을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소비자 사이에서 인류건강, 지구환경 등 사회적 가치가 중요해지면서 국내 식물성 식품 시장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국내 식물성 대체육 시장 규모는 올해 1930만달러(약 256억원)에서 2025년 2260만달러(약 300억원)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식물성 간편식 3종을 시작으로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즐기는 메뉴들을 식물성 간편식으로 개발해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식물성 대안식 경험 확산을 위해 푸드트럭도 운영합니다. 오는 2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되는 ‘2023 서울뷰티위크’가 그 시작입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가 식물성 대안식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음식으로서의 맛과 품질뿐 아니라 건강과 가치를 담은 ‘유아왓유잇’ 식물성 대안식을 지속해서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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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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