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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홀딩스, 2분기 매출 전년비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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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18, 2023, 15:09:51

나스닥 입성 후 확보 자금 팬투 서비스 향상에 투자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한류홀딩스는 지난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04% 증가한 63만달러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한류홀딩스는 팬덤 플랫폼 팬투(FANTOO)를 비롯해 계열사 한류타임즈, FNS 등을 통한 광고, 콘텐츠 판매를 통해 매출 증가세를 이어갔다. 특히 팬투 2.0을 출시로 유저 확보를 이루고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했다.

 

한류홀딩스는 지난 8월 나스닥 상장 이후 대규모 유저를 활용한 비즈니스 성장 전략 등을 빠르게 시행하고 있다. 한류홀딩스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며 “기술력을 갖춘 기업과의 협업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새로운 서비스를 공개해 매출 상승세를 꾸준히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류홀딩스는 최근 다수의 기관,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적극적으로 신규 유저 확보에 나섰다. 한류홀딩스는 현재 아시아모델페스티벌, 미국 의류 브랜드 파파야(Papaya) 등과 협력하고 있고 향후 강력한 브랜드와 협업해 다양한 수익 모델로의 전환을 기대하고 있다.

 

강창혁 한류홀딩스 대표는 “성공적인 나스닥 입성 후 확보한 자금을 팬투 서비스 기능 향상에 즉시 투자한 것이 매출로 이어지게 된 것”이라며 “더 나아가 AI 기술을 보유한 솔트룩스 등 다수 기업과 협력해 다양한 기능을 팬투에 최적화해 신규 서비스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토피아는 지난 2021년 한류홀딩스에 총 55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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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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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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