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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75년 역사, 특별한 75대” 랜드로버 디펜더 리미티드 에디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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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8, 2023, 10:01:04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전시행사 개최
한정판 모델 국내 첫 공개..75대만 판매
디펜더 110 베이스로 상품성 업그레이드
출시가 1억3457만원..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 적용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75년 오프로더의 헤리티지와 현대적 개성을 특별한 모델에 그대로 담았습니다"

 

정통 오프로드 SUV를 지향하는 랜드로버의 '디펜더'가 출시 7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한정판 모델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 17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디 뮤지엄에서 랜드로버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론칭 및 전시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에서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을 비롯해 기존 디펜더 모델인 90, 110모델 및 지난 1971년 출시한 클래식 모델인 '시리즈 3'가 선보여졌습니다.

 

 

디펜더는 지난 1948년 전신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시리즈 1' 출시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 온 정통 SUV 모델입니다. ‘어떤 지형이든 가리지 않고 달릴 수 있는 차’를 지향점으로 개발, 오프로드에 특화된 기능 및 탁월한 주행성 덕에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대표적인 오프로드 모델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이날 처음 선보인 디펜더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은 지난 2019년 처음 선보인 올 뉴 디펜더의 최상위 트림인 110 D300 HSE를 재해석한 모델입니다. 재규어랜드로버 관계자는 "75년간 역사를 이어 온 디펜더의 해리티지와 현대적 감각을 모두 담아내고자 했다"며 "출시 75주년을 기념해 국내에는 75대만 한정 판매된다"고 설명했습니다.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은 디펜더 110 모델이 갖고 있는 특유의 '정통 SUV' 향기를 한층 강화했습니다. 디펜더가 계승해 온 해리티지에 현대적 감각을 가미한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개성있는 인테리어와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시스템 및 차체, 업그레이드된 파워트레인 등을 탑재·장착해 한정판 모델다운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엔진은 48V MHEV 기술이 적용된 인제니움 인라인6 디젤을 적용해 주행 성능을 끌어올렸습니다. 해당 엔진은 1초에 2000rpm에서 최대 토크 90%을 만들어 부스팅 효과를 극대화하며, 최고 출력 300PS, 66.3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합니다.

 

디펜더의 자랑이라 할 수 있는 오프로드 주행 시스템의 경우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을 통해 모랫길부터 도강(물길)까지 지형 상황에 맞춰 설정할 수 있도록 했으며, 차체를 최대 145mm까지 끌어올려주는 4코너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급경사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운전자의 주행에 맞춰 차체 반응을 조정해주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도 기본 장착됐습니다.

 

 

실제로 전시장에서 상품을 확인해 보니 정통 SUV 디자인의 기준이라 할 수 있는 '각진 디자인'을 기반으로 러기지룸 도어에 장착된 스페어 타이어, 랜드로버의 정체성을 나타내 주는 로고 및 특유의 라디에이터 그릴 등을 통해 "정통 SUV란 이런 것"이라고 외치는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여기에 특별한 모델인 만큼 산뜻한 연두색 느낌의 '그래스미어 그린' 색상을 넣어 오프로더의 와일드한 느낌과 대비되는 개성있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에 따르면, 해당 색상은 초기 모델에 적용된 칼라로 디펜더의 헤리티지를 담아내기 위한 목적입니다. 이날 함께 선보인 50여년 전 모델인 '시리즈 3' 또한 같은 색상의 모양이 선보여졌습니다.

 

 

차량 내부의 경우 기존 랜드로버의 SUV 모델과 엇비슷한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눈에 띄는 부분은 조수석 대시보드 부분에 레이저로 연출한 75주년 기념 로고였습니다. 레이저 빛의 경우 그래스미어 그린과 보색 관계라 할 수 있는 퍼플색을 적용해 대비되면서도 정체성을 각인시키는 느낌을 선사했습니다.

 

 

터치스크린은 랜드로버의 프리미엄 상품인 '올 뉴 레인지로버'에도 장착된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밝고 시원한 화면에서 편하게 컨트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정판 모델 외에 선보여진 디펜더 90, 110 모델의 경우 특별하게 전시됐습니다. 90 모델은 급경사 모형에서 기울어진 채로 전시돼 '정통 오프로더'의 정체성을 간접적으로 나타낸 모습이었으며, 110 모델은 러기지룸과 2열 좌석을 확장한 모습을 통해 '캠핑에 어울리는 차'임을 강조했습니다. 이 외에 디펜더가 걸어 온 역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연대기도 전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로빈 콜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랜드로버가 가는 곳이 곧 길이다라는 모토 아래 개발된 디펜더는 1948년 첫 출시된 후 지금까지 전 세계 수많은 고객들에게 모험 정신을 불러일으키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랜드로버의 대표 오프로더 디펜더의 75년의 역사와 노하우가 집약된 디펜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을 통해 랜드로버의 개척정신과 헤리티지를 확인하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랜드로버 디펜더 75주년 한정판 모델의 국내 출시 가격은 1억3457만원으로 책정됐으며, 구입 시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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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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