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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다모아, 6월부터 모바일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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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9, 2016, 11:05:26

유일호 부총리, '제7차 경제관계장관회의' 주재..온라인보험슈퍼마켓 등 현황 논의
보험다모아 내달 중 개인별 특성 반영한 車보험료 비교..모바일 서비스 시작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내달부터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다모아'에서 개인 특성을 반영한 자동차보험 보험료를 조회할 수 있다. 또 그동안 PC로만 제공됐던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유일호 부총리는 1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016년 제7차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해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기능 강화 추진방안'을 포함한 4월 산업별 고용동향과 대응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보험다모아는 지난해 11월 출범한 온라인에서 보험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 사이트다. 현재까지 단독실손의료보험을 비롯해 자동차보험, 여행자보험, 연금보험, 암 등 보장성보험을 취급하고 있다. 회사별 상품명과 보장내용, 보험료, 환급금 등을 한꺼번에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보험다모에 접속하면 ▲보험종목과 상품을 선택 ▲보험료와 보장금액 등 비교 ▲온라인 가입클릭(또는 콜센터 전화) ▲개별 보험사 사이트 이동 ▲본인정보 입력 후 가입 순으로 이뤄진다.


보험다모아가 출범하면면서 온라인자동차보험이 가장 크게 약진하고 있다. 보험상품 가격 비교가 손쉽게 이뤄지면서 보험사간 치열한 가격경쟁이 촉발됐다는 평이다. 의무보험으로 1년마다 갱신되는 자동차보험의 경우 회사별 값싼 온라인 상품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까지만 해도 삼성화재만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판매했지만, 올해 4월 기준으로 현재 8개 손해보험사에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기존 설계사 채널보다 약 15%이상 보험료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일례로, A사가 제공하는 45세 남자 운전자의 자동차보험료(소나타 2011년식 기준)가 2015년 말에는 90만 5225원이었지만, 올해 5월 기준으로 75만 6825원으로 약 15만원 가량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다만, 아직까지 자동차 사고 이력 등 개인별 특성이 반영되지 않아 비교정보와 실제 보험료의 차이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금융위는 지난해 12월부터 보험다모아 개편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우선 오는 6월 말 자동차보험 실제보험료 조회시스템을 구축한다. 차종·연식·운전자범위·사고이력 등 개인 특성이 반영된 실제 보험료의 실시간 비교·조회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현재는 차종과 가입연령, 연령특약 등 비교가능 조건이 약 2000개에 불과한데, 내달부터는 운전자범위와 할인할증 등의 개인의 특성이 반영돼 약 30억개로 크게 늘어난다. 


보험다모아의 모바일 버전이 새롭게 론칭된다. PC버전의 서비스를 모바일 웹 버전 서비스 개발을 통해 모바일로 접속이 원활하도록 개선된다.  현재 보험다모아 접속자수의 30% 가량이 모바일을 통해 접속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부터는 주요 인터넷포털에서 보험상품 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 금융위는 지난달 주요 인터넷 포털 등이 보험상품 가격비교 공시를 할 수 있는 법적근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금융위는 “보험다모아를 통해 다른 채널에서 판매되는 상품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상품을 고를 수 있어 소비자 편익 향상이 기대된다”며 “9월부터 보험다모아 비교기능 관련 소비자 만족도 조사와 대국민 홍보를 강화해 지속적으로 기능을 강화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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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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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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