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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운전 점수 오르면 보험료는 내려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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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8, 2016, 09:04:44

동부화재-SKT, ‘smarT-UBI’ 車보험 공동 개발·출시
다이렉트·블랙박스 특약 등 합쳐 최대 40% 할인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좋은 운전습관을 가지고 있는 운전자는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자동차보험이 나왔다.


동부화재는 SK텔레콤 T맵과 제휴해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활용한 UBI (Usage Based Insurance) 자동차보험을 28일 출시했다.


동부화재 ‘smarT-UBI‘는 T맵 네비게이션을 켜고 일정 거리를 주행 한 후 부여되는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받는 신개념 자동차보험이다. smarT-UBI는 T맵 운전습관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개인용 자동차보험 가입자 이용할 수 있다.


예컨대, T맵을 켜고 500km이상 주행할 경우 확인되는 안전운전 점수가 일정 점수(61점) 이상일 경우 가입이 가능하며, 5%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만약 보험계약 체결시점에 500km를 주행하지 못했다면, 향후 500km를 달성한 후 점수에 따라 추가가입과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부화재 smarT-UBI는 국내의 높은 스마트폰 보급률에 착안해 기획된 상품이다. 특히, 대다수 운전자가 주행할 때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자주 사용하는 만큼 국내 1800만명 이상의 운전자들이 사용하는 T맵과 연계가 안전운전 문화정착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SK텔레콤은 ‘운전습관’ 메뉴를 추가한 새로운 T맵 버전을 출시해 다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운전습관’ 메뉴를 새롭게 더한 T 맵 4.6버전은 ‘T 스토어’를 통해서는 28일부터, 애플 iOS의 앱스토어를 통해서는 5월 중순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특히, 인터넷전용 자동차보험 가입하고, 주행거리 특약과 블랙박스 특약을 더할 경우 최대 4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만약 안전운전 점수가 낮으면 보험료 할인 혜택이 줄어들 뿐 추가로 할증되지는 않는다.  


T맵에서 안내되는 안전운전 점수는 급가속, 급감속, 과속 등의 운전습관에 따라 결정된다. 따라서, 운전자가 평소 안전거리를 충분히 지키고 급가속, 급감속, 과속 등을 하지 않는다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동부화재는 소비자에게 민감한 ‘개인정보’에 대해서도 신경을 썼다. T맵을 통해 측정되는 운행정보는 점수 산출에만 사용되며 동부화재는 보험계약 체결 때 고객 본인의 동의를 받아 해당 안전운전 점수만을 확인하는 모델이기 때문에 개인정보 유출 등의 우려는 전혀 없다는 설명이다.


한편, 동부화재는 이번 smarT-UBI의 출시와 함께 ‘배타적 사용권’ 신청을 할 예정으로 결과에 따라 향후 자동차보험 시장의 상품자율화와 신상품 개발 노력에 상당한 동기 부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부화재는 “SmarT-UBI가 소비자에게는 보험료 절감의 경제적 혜택을 주고, 사회적으로는 교통사고 감소의 효과가 있다”며 “보험사 측면에서도 안전운전을 하는 우량가입자를 유치할 수 있어 손해율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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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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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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