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감성코퍼레이션은 2022년도 상반기 영업이익이 40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했다고 12일 공시를 통해 발표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반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7배 증가한 414억원을 기록해 역대 최대 상반기 매출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당기순이익은 47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성장세를 보였다고 전했다.
이번 호실적은 ‘스노우피크(SNOW PEAK) 어패럴’ 제품의 폭발적인 판매 증가가 주요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 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4배 증가한 338억원으로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지난 2020년 국내에 선보인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큰 성장 요인은 기존 국내 아웃도어 제품과는 다른 차별화된 소재, 감성적인 디자인과 컬러로 제품의 경쟁력을 입증했기 때문”이라며 “이외에도 리오프닝 수혜 효과와 지속적인 유통채널 확대, MZ세대의 캠핑 인기가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성장하는데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