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이번 설 선물 어디서 살까…유통가 명절 선물 ‘이모저모’

URL복사

Tuesday, January 11, 2022, 11:01:39

비대면 트렌드에 온라인 전용·‘선물하기’ 인기
대표 제품에 ‘친환경’ 더하고 최대 50%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다음 달 설을 앞두고 본격적으로 설 선물세트 판매에 돌입합니다. 비대면 선물 추세에 맞춰 온라인 전용 제품을 늘리고, 친환경을 강조하거나 50% 할인율을 앞세우는 등 다양한 전략으로 명절 소비자 수요 잡기에 나섭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동원디어푸드(대표 강용수)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은 오는 28일까지 ‘2022 설 선물대전’을 엽니다. 대표 제품인 ‘동원참치 선물세트’를 비롯해 참다랑어회·한우·홍삼·김 등 1800여 종의 식품과 생활용품 세트를 할인 판매합니다.

 

1만원대부터 최고 130만원대 선물세트까지 카테고리별로 구성했습니다. 약 1만명의 동원몰 회원이 참여한 소비자 투표를 진행해 가장 인기가 많은 선물세트 3종을 선정했으며, 최대 50% 할인하는 ‘동원몰 선물세트 어워즈’를 이날부터 선보입니다.

 

계열사별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동원산업의 고급 참치회 선물세트, ‘금천미트’의 동원 축산 명품 선물세트, ‘GNC’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 등입니다. 또 간편하게 명절음식을 준비할 수 있도록 수제 모둠전·양념육·나물 등을 간편식 형태로 판매합니다.

 

 

CJ제일제당은 친환경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설에 처음 내놓은 ‘포장이 가벼운 스팸 선물세트’ 2종은 종이 포장재를 사용했습니다. 제품을 고정하는 트레이를 플라스틱 소재에서 종이로 교체하고, 분리배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조립식으로 제작했습니다.

 

또 스팸 캡을 제거한 선물세트 등 환경을 고려한 패키징 개선을 통해 이번 설에만 387톤(t)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였고 지난 설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2배 넘게 저감했다는 설명입니다.

 

최근 비대면 선물 구매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도 확대했습니다. 명절 상차림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 국내산 꿀과 찹쌀에 밤·호박씨·건포도 등을 넣은 ‘햇반솥반 건강한 꿀약밥 세트’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대상도 다양한 테마의 선물세트를 공개했습니다. 청정원 인기 제품을 모은 ‘청정원 선물세트’부터 캔햄 중심의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인기 품목인 ‘고급유 선물세트’, 햄과 유지류로 구성된 ‘팜고급유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입니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를 위한 한정판 ‘집콕 명절세트’도 있습니다. 가정간편식(HMR)으로 구성된 집콕 명절세트는 보양식과 안주 메뉴들로 선정했습니다. 건강보양한식세트·진수성찬세트·에어프라이어 간식세트·홈술 소주안주세트·홈술 맥주안주세트 등입니다.

 

대상도 ‘탈 플라스틱’에 동참했습니다. 선물세트 구성품의 배치를 조정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용기 두께를 줄였습니다. 일부 선물세트의 경우 쇼핑백 원단을 부직포가 아닌 종이와 목화실로 만든 ‘실종이’를 사용해 분리수거가 가능토록 했습니다. 

 

 

오리온은 설을 맞아 온라인 전용 한정판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를 내놨습니다. 해당 선물세트는 범띠 해에 출시된 과자 ‘초코파이情(정)’을 비롯해 ‘호떡품은 참붕어빵’, ‘포도알맹이’ 등 오리온 간식 8종을 담았습니다. 

 

임인년 호랑이 해를 맞아 케이스에는 호랑이 캐릭터와 ‘情’을 새긴 빨간색 복 주머니를 디자인해 설 분위기를 살렸습니다. 딱지 만들기 세트도 함께 들어 있어 설날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도 더했습니다.

 

이번 선물세트는 3000박스 한정으로 쿠팡·G마켓·SSG 닷컴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선물도 가능합니다. 특히 랜덤으로 들어 있는 황금 딱지를 찾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오리온의 인기 과자들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는 ‘황금딱지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hy 온라인 몰 프레딧은 오는 28일까지 ‘2022 설 선물세트 기획전’을 통해 밀키트·정육·생활용품·제수용품 등을 선보입니다. 프레시 매니저가 추천한 지역 특산물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1만원에서 7만원 이상 금액대별로 선물세트를 별도 구성해 예산에 맞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5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아울러 ‘선물하기’ 이용 시 전체 금액의 10%를 최대 1만원까지 추가 적립해 줍니다. 선물 받은 고객이 프레딧에 신규 가입할 경우 할인 쿠폰 3종도 별도 지급합니다.

 

프레시 매니저와 자체 물류망을 활용한 배송 서비스가 특징입니다.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면 연휴 전날까지 무료로 전달해 줍니다. 최대 10곳까지 배송지를 지정할 수 있으며, 한 번의 결제로 여러 곳에 배송 가능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2024.04.29 10:00:1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신협·농협·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권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상호금융팀'을 설치·운영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범부처 협업조직으로 금융위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가 협력하는 구조입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에 대한 국민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건전성 관리를 강화합니다. 부동산·건설업 대출 등 부실우려여신을 중심으로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부실채권 매각, 채무조정 등 리스크 관리도 지속적으로 추진합니다. 유사시 대응능력도 상시점검해 상호금융 시스템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관리합니다. 현재 행안부에서 관리·감독 중인 새마을금고에 대해선 올해 2월 부처간 체결한 협약에 따라 금융위(금융감독원·예금보험공사)-행안부(새마을금고중앙회)의 감독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 규제 차이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도 주요과제로 추진합니다. 그간 상호금융은 다소 느슨한 건전성규제와 지배구조 제도가 적용되면서 업권 내에서도 규제 차이로 인한 형평성과 불공정경쟁 이슈가 제기돼 왔습니다. 지속적인 자산규모 확대와 고위험대출 증가 등 외형과 실질에 맞는 정교한 제도정비가 필요하다는 판단도 작용합니다. 신협-금융위, 농협-농림축산식품부, 수협-해양수산부, 산림조합-산림청, 새마을금고-행안부 등 관계기관이 공조해 체계적인 제도 개선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금융위 주관, 고용노동부·행안부가 협력하는 복합지원팀이 신설됩니다. 복합지원팀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금융은 물론 고용·복지까지 통합지원하는 종합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완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취약계층 금융지원은 금융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고용지원은 고용노동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개별적으로 집행해 충분한 연계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입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관계부처 합동으로 협업조직이 출범하는 만큼 취약계층에 대한 보다 실효성 있는 지원이 제공되고 상호금융기관에 대한 국민신뢰가 회복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현장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업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