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이 제일안주 출시 1주년을 맞아 ‘홈술족’ 눈높이에 맞춰 업그레이드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대세 캐릭터’ 진로 두꺼비와 협업해 리뉴얼한 안주 메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제일안주는 번거로운 재료 손질 과정 없이 전자레인지 1분이면 간편하게 요리형 안주를 즐길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소양불막창’·‘순살불닭’·‘불돼지껍데기’ 3종입니다. 소비자 요구를 적극 반영해 ‘자극적인 매운맛’과 ‘식감’을 개선한 것이 핵심입니다.
CJ제일제당 측은 “마늘·생강 등 각종 향신료에 하루 동안 재워 잡내를 잡아낸 후 숯불향을 살려 ‘맛있는 매운맛’을 구현했다”며 “식감이 다소 무르다는 점을 보완해 각각의 원재료가 가진 쫄깃함도 한층 더 살리고 순살불닭은 닭고기 함량을 1.4배 늘려 가성비를 높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신제품들은 CJ제일제당의 자체 소비자 조사 결과를 토대로 추진됐습니다. 소비자들은 보관이 편하고 유통기한이 긴 상온 안주 간편식에 매력을 느끼지만 다소 만족스럽지 못한 식감·강한 매운맛·약한 불맛 등 이유로 구매까지 잘 이어지지 않는다고 답한 점에 주목한 것입니다.
주류회사 ‘하이트진로’와도 손을 잡았는데요. 안주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MZ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진로 두꺼비’를 패키지 디자인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홈술’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안주 간편식 시장의 성장 가능성도 더 높아졌다”며 “제일안주는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와 눈높이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