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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경상남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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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6, 2020, 09:12:24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경상남도

 

◇ 2급 승진 ▶일자리경제국장 김기영

 

◇ 3급 승진 ▶인사과 안태명 ▶인사과 조현옥 ▶가족지원과장 홍민희 ▶소통기획관 김희용

 

◇ 4급 승진 ▶소통기획관(소통기획담당) 강순익 ▶미래전략·신공항사업단(총괄기획담당) 조덕봉 ▶법무담당관(법제담당) 최방남 ▶일자리경제과(경제정책담당) 양상호 ▶노동정책과(노동정책담당) 유시영 ▶세정과(세정담당) 우명희 ▶해양수산과(해양수산담당) 조정호 ▶교통정책과(교통정책담당) 주남용 ▶문화예술과(문화예술정책담당) 김은남 ▶생활방역추진단(생활방역정책담당) 박정현 ▶농업정책과(농정기획담당) 김재원 ▶환경정책과(환경정책담당) 윤환길 ▶산업혁신과(스마트산업담당) 석욱희 ▶농식품유통과(먹거리정책담당) 강광석 ▶산림녹지과(산림정책담당) 오성윤 ▶건설지원과(기술심의담당) 한재명 ▶산업단지정책과(산업단지정책담당) 정태식 ▶도시계획과(도시계획담당) 하태홍 ▶농업정책과(농업기반담당) 이두용 ▶회계과(청사혁신담당) 손병천 ▶토지정보과(지적관리담당) 안병태 ▶보건환경연구원 환경연구관 공남식

 

◇ 5급 승진 ▶소통기획관 허훈 ▶정책기획관 김동욱 ▶예산담당관 하수미 ▶안전정책과 성명하 ▶일자리경제과 윤종호 ▶창업혁신과 백승자 ▶행정과 이종현 ▶행정과 박지영 ▶인사과 최석완 ▶인사과 이선규 ▶회계과 김형숙 ▶도로과 김다곤 ▶문화예술과 정정원 ▶복지정책과 조윤호 ▶복지정책과 안영진 ▶여성정책과 정영립 ▶환경정책과 주상철 ▶기후대기과 문영선 ▶의회사무처 이애경 ▶세정과 전한수 ▶소통기획관 이수진 ▶정보빅데이터담당관 김정수 ▶감사관 정창문 ▶교통정책과 손창환 ▶회계과 민병기 ▶신산업연구과 백종열 ▶감사관 강주식 ▶농업정책과 정경자 ▶산림녹지과 손기섭 ▶산림녹지과 주정욱 ▶ 해양수산과 백창현 ▶해양수산과 진동수 ▶해양수산과 황미혜 ▶어업진흥과 황병두 ▶ 동물방역과 석주명 ▶식품의약과 최여경 ▶생활방역추진단 민창현 ▶환경정책과 김용진 ▶기후대기과 문인수 ▶감사관 고형석 ▶미래전략·신공항사업단 이승한 ▶미래전략·신공항사업단 최문수 ▶도시계획과 윤효원 ▶도시계획과 박희준 ▶건축주택과 강신훈 ▶농업기술원 농업연구사 안동춘 ▶농업기술원 농업연구사 이종태 ▶농업기술원 농업연구사 최경락 ▶농업기술원 농업연구사 최성태 ▶동물위생시험소 수의연구사 손병국 ▶보건환경연구원 환경연구사 박미애 ▶보건환경연구원 환경연구사 김상모 ▶수산자원연구소 해양수산연구사 박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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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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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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