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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사남TV] 빌딩 중개업자는 어디서 찾나요? 빌사남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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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October 03, 2020, 06:10:00

[빌사남TV] 그동안의 질문과 댓글들에 답변해드립니다 1편

빌사남 : 안녕하세요! 빌사남TV 김윤수입니다. 저희 빌사남 중개법인은 빌딩 부동산 시장을 주제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요. 그동안 저희 채널에 많은 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셨는데요, 오늘은 자주 나왔던 단골 질문에 답변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Q. 빌사남은 강남을 현장 방문하며 주요 빌딩을 직접 살펴보는 ‘강남 빌딩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데요, 요즘 소식이 뜸하네요. 현재도 진행 중인가요?

 

빌사남 : 강남 프로젝트는 계속 촬영을 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외부 촬영을 잘 못했어요. 장마와 코로나 때문이죠. 또 그새 부동산 대책이 연이어 나오면서 빌딩과 관련해서도 이슈들이 좀 생겼잖아요. 강남 프로젝트 촬영분에서도 정책과 관련된 내용은 수정하느라 지연되고 있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Q. 빌딩을 사고 싶은데요, 빌딩 전문 중개업자는 어디서 찾나요?

 

빌사남 : 인터넷에 몇 번만 검색하면 중개업자는 많이 나옵니다. 중개업자를 선택할 땐 경력도 중요하지만 만나보고 “이 사람이 진짜 나를 위해 일해 줄 사람인가”를 자문해보세요. 계약하면 끝이 아니라 계약 후에도 AS를 해줄 수 있고 자기 재산처럼 내 빌딩을 관리를 해 줄 수 있는 분이 진짜 좋은 분입니다.

 

 

Q. 빌사남은 최근 대단히 노후된 건물을 매입해 리모델링하고 카페로 만드는 콘텐츠 ‘최악의 건물’편을 제작 중인데요. 그 ‘최악의 건물’의 위치를 알려주세요!

 

빌사남 : 그 건물 위치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고 심지어는 찾으신 분도 계시 더라고요. 그래도 주소지를 공개할 계획은 없습니다. 유튜브에 주소를 공개해 홍보할 목적이 아니기 때문이죠. 그냥 노후 건물을 사서 어떻게 리모델링 하는지를 봐주세요! 

 

Q. 현재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콘텐츠는 전부 녹화 방송인데요, 라이브 방송도 계획에 있으신가요?

 

빌사남 : 구독자분들이 원한다면 하려구요. 제가 한 4년 전에 페이스북에서 라이브 방송을 했다가 그 뒤로는 안했는데요, 라이브방송 원한다고 댓글 30개 정도 달리면? 진지하게 생각해 볼게요! 한 주에 1번 정도는 할 수 있게끔 생각해보겠습니다. 고민 상담으로 같이 얘기를 나누고 싶어요. 매각사례를 같이 보는 것도 좋지요. 다만 방송이나 홍보 매체로 매물 광고는 절대 하면 안된다는 게 제 철학이예요. 

 

 

Q. 이윤호 빌사남 디자인 이사님에게 리모델링을 의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빌사남 : 이윤호 이사님이 프로젝트를 많이 맡으면서 바빠지셨어요. 9월 말까지는 프로젝트가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신규 프로젝트를 들어갈 수가 없어요. 의뢰를 원하시면 빌사남에 연락 주시면 연락처를 전달해 드릴게요.제가 이사님과 별다른 관계가 있거나 중간에 수수료를 떼는 그런 구조는 없습니다.

 

Q. 빌사남에게서 부동산 투자 지식을 배우는 빌사남 스터디는 아직 진행 중인가요? 참여할 수 있나요?

 

빌사남 : 요즘에 스터디 문의도 많이 오지만 최근 진행 중인 기수도 코로나 등 이유로 연기됐어요.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안전이거든요. 앞으로도 상황이 좋아지지 않는 한 스터디를 진행하긴 어려울 것 같아요. 양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빌사남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빌사남 : 이메일 주소를 알려드릴 테니 이력서를 보내주시면 별도로 연락을 드릴게요. 저희 회사의 기준과 맞으면 면접을 진행할 거예요. 저희 회사의 기준은 ‘열심히 할 의지가 있는 분’입니다. 저도 열심히 하고 있고 지금 함께하는 구성원들도 열심히 하고 있거든요. 

 

특히 “부동산 중개업을 평생하겠다”는 의지가 있는 분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고객을 만날 때도 한 번 보고 끝이 아니라 “이 사람을 내가 평생 볼 것이다”라는 마음으로 신뢰 있게 일하시는 분이 좋아요.

 

Q. 구독자 2만명을 넘기며

 

빌사남TV의 구독자가 이제 2만명을 넘었습니다. 기쁘면서도 책임감도 많이 드는 것 같아요. 그만큼 많이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고요. 

 

저는 유튜브를 통해 무언가를 얻어가거나 상업용으로 쓸 생각은 일체 없습니다. 부동산 관련 정보는 얘기해드리지만 제가 부동산 사라는 말은 안하잖아요. 이 방송을 통해 저는 여러분들이 빌딩 시장에 대해서 조금 더 아셨으면 좋겠고, 그리고 매입 하시는 분들은 제 방송을 통해서 사기를 안당했으면 좋겠어요. 이 시장이 폐쇄적이거든요. 저희 방송이 빌딩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꿨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파이팅!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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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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