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홈플러스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슬기로운 캠핑생활’ 기획전을 선보입니다.
7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3~5월 캠핑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성장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캠핑 테이블∙체어류 매출 96% ▲에어베드 43% ▲그늘막텐트류 36% ▲캠핑조리기구 106% ▲BBQ 그릴 109% ▲버너 90% ▲코펠 44% ▲숯∙장작은 9% 매출이 올랐습니다.
이달 들어 실적은 더 뛰었습니다. 지난 1~5일 홈플러스에서 그늘막, 폴딩캐비넷, 미니캠핑테이블 등 주요 품목 매출은 전년 대비 최대 169% 늘었는데요. . 중국공장 가동 중단으로 줄었던 수입 물량이 최근 풀리기 시작하자 품귀를 보이던 상품을 확보하려는 발길이 몰렸기 때문입니다.
이에 홈플러스는 오는 17일까지 ‘슬기로운 캠핑생활’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늘어나는 캠핑용품 수요에 맞춰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여주는 한편, 수입 물량 지연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의 매출 회복도 돕는다는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먼저 시그니처 캠핑용품 20종을 20% 할인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시그니처 원터치 그늘막 2종 (1~2인용/3~4인용) ▲3~4인용 시그니처 캐노피 그늘막 ▲시그니처 체어 2종(포터블/릴렉스) ▲포터블 롤링테이블 ▲타프등이 준비 됐습니다. 이외에 아이스박스와 워터저그 5종도 30% 할인가로 내놨습니다.
코베아 캠핑용품도 최대 20% 할인합니다. 코베아 캠핑폴딩캐비넷, 코베아 미니캠핑테이블, 코베아 그늘막 썬비치3 등 인기 캠핑용품과 미니멀 캠퍼를 위한 작고 가벼운 감성캠핑 소품들을 마련했습니다.
여름 캠핑에 꼭 필요한 쿨러도 다양하게 마련했습니다.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폴라화이트 색상의 타이탄 쿨러백 3종(백팩형/카트형/일반형)은 20%, 국내 브랜드 코멕스와 코스모스의 아이스박스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곽동명 홈플러스 레저상품팀 바이어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캠핑과 불멍, 홈핑으로 달래려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급증한 수요에 발맞춰 관련 용품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매출 회복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행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