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북미 지역에서 열리는 공조 기술 전시회에서 ‘무풍에어컨’을 비롯한 공조 제품군을 선보이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삼성전자가 3일부터 5일(현지시간)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AHR엑스포(The International Air-Conditioning, Heating, Refrigerating Exposition)’에 참가한다고 밝혔습니다.
AHR엑스포는 미국 난방냉동공조학회(ASHRAE)가 주최하는 행사로 90년 전통의 공조 전시회입니다. 이번에 삼성전자는 약 100평 규모 전시장을 마련해 벽걸이형, 원웨이(1Way)·포웨이(4Way) 천장형 실내기(카세트형) 등 무풍에어컨 제품군 등 다양한 가정용·상업용 공조 제품을 전시합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신규 벽걸이형 무풍에어컨과 콘솔형 에어컨 등 실내기 제품군을 새로 선보입니다. 신제품에는 사용 패턴이나 실내외 온도 등을 분석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운전 모드로 자동 전환해주는 인공지능(AI) 냉방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콘솔형 에어컨은 벽면에 설치할 수 있는 실내기로 북미 시장을 겨냥해 냉·난방 겸용 제품으로 내놨습니다. 실내기 폭을 199mm로 얇게 설계해 공간 효율을 높였습니다.
이 제품은 바람을 상·하단 2방향으로 내보내 냉·난방 효과를 높였습니다. 따뜻한 바람이 하단으로 흘러나오면서 바닥까지 균일하게 난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동 승강 기능을 적용한 4Way·360 천장형 실내기 필터 관리 기술 ▲패밀리허브 냉장고나 TV로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를 제어하는 홈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도 운영합니다.
이외에도 ▲최대 실내기 5대를 연결하는 다배관 형태 14kW 프리 조인트 멀티(FJM) 실외기 ▲영하 15도에서 난방 성능을 100% 구현하는 ‘맥스 히트(Max Heat)’ 시리즈 ▲작은 크기로 설치 편의를 키운 ‘DVM S Eco’ 실외기 등도 함께 전시합니다.
이기호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무풍에어컨 제품군을 비롯해 차별화된 공조 솔루션을 선보이며 세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한 벽걸이형 무풍에어컨 신제품, 콘솔형 에어컨 등을 바탕으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며 북미 공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