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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인싸템’ 몰티져스 발주 중단...점주들 ‘애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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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7, 2019, 11:10:45

수입물량 세관 2차 통관 보류로 발주 연기..발주 재개까지 약 1주일 정도 예상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GS25가 요즘 1020 세대 인기 제품인 ‘몰티져스’ 발주를 일시 중단하면서 편의점주들의 애간장을 태우고 있다. 최근 수입 물량의 세관 통관 절차가 지연돼 발주가 중단됐는데, 발주 재개까지는 최대 1주일이 걸릴 전망이다.

 

17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최근 몰티져스 소용량(37g) 제품의 발주를 일시 중단했다. 추가 수입 물량에 대한 세관의 2차 통관이 보류된 것이 결정적인 요인이다.

 

GS25는 최근 독일에서 열린 식품박람회를 통해 연말까지 재고 100만개를 확보했고, 지난 10일 첫 발주에서 1차 준비 물량 18만개를 모두 소진한 바 있다. 이에 이번에 추가 발주를 계획했는데, 통관 문제로 발주가 중단된 것이다.

 

몰티져스는 미국 마즈(MARS) 사가 만든 초콜릿 제품으로, 소용량 제품은 GS25가 편의점 업계에선 처음으로 들여왔다. 국내 아이스크림 전문점(베스킨라빈스) 메뉴에 토핑으로 들어가면서 유명해졌고, 씹는 소리가 특별해 유튜버들의 먹방 아이템으로 소개되면서 인기가 더 높아졌다.

 

인기가 높아지자 자연히 해당 상품을 찾는 고객들도 늘고 있다. 점주들 입장에서는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는 심정으로 최대한 많이 팔아야 하는 상황이지만, 물량이 부족해 찾아온 고객들을 빈 손으로 돌려보내야 하는 실정이다.

 

한 GS25 점주는 “조금 과장해서 하루에만 100명 정도 찾아와 몰티져스 더 없냐고 물어본다”고 말했다. 다른 점주도 “제품은 없는데 찾는 사람이 많아서 아예 출입문과 카운터에 ‘품절’이라고 적어놓기까지 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GS25 관계자는 “통관 문제로 물량 확보가 다소 늦어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발주 재개까지는 1주일이 채 걸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업계에서는 몰티져스를 비롯해 지구젤리, UFO우주캔디 등 해외 직소싱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신규 아이템 발굴과 더불어 안정적인 물량 수급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고객 입장에서는 계속된 구매 실패 경험이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품절 대란’ 등의 문구는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면서도 한 편으로는 사고 싶은 물건을 사지 못한다는 실망감도 안겨준다”며 “해외 수입 제품의 경우 국내 제품에 비해 물량 확보가 용이하지 않기 때문에 신경쓸 게 많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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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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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2024.05.23 22:17: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기아가 본격적인 대중 전기차 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로 EV6, EV9에 이은 세 번째 전용 전기차 EV3를 23일 온라인 월드프리미어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EV3는 81.4kWh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모델과 58.3kWh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 두 가지로 나옵니다. 이 중 롱레인지 모델은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가 501㎞(17인치 휠,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기준)에 달합니다. 충전 시간은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350kW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하면 80% 충전에 31분(기아 연구소 자체 측정 기준)이 걸립니다. EV3에 탑재된 전륜 모터는 최고출력 150kW 최대토크 283Nm를 발휘합니다. 전체 제원은 전장은 4300㎜, 전폭은 1850㎜, 전고(루프랙 기준) 1560㎜, 축거 2680㎜로 기아의 소형급 SUV인 셀토스보다 전장은 90㎜ 짧고 전폭은 50㎜ 넓고 전고는 40㎜ 정도 낮은 크기 입니다. 트렁크 크기는 460L로 앞부분에도 25L 크기의 프론트 트렁크를 갖췄습니다. 실내에는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120㎜까지 확장할 수 있는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야외활동 시 외부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V2L기능도 적용했습니다. 기아 전기차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기아 AI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EV3에는 17인치 공력 휠, 휠 갭 리듀서를 적용해 휠아치 후방 곡률 형상을 다듬어 휠 주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했습니다. 또한 냉각 유동을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범퍼 일체형 액티브 에어 플랩을 탑재해 냉각 저항을 개선했습니다. 가장 관심을 모은 가격은 3000만원대 중반에서 기본모델 가격이 책정될 전망입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국내 시장은 (전기차에) 인센티브가 있어서 이를 고려할 때 3000만원 중반대 정도에서 (차량 가격을)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본사양 모델일 경우 지자체 보조금 등에 따라 3000만원 중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현재 국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현대의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기아의 EV6 등의 기본모델이 지자체 보조금까지 합쳐도 대략 4000만원 중후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황에서 EV3는 국내 중형차 내지 중형 SUV 차량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송호성 사장은 "EV3는 기아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고객경험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콤팩트 SUV EV"라며 "EV3는 산업부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501km 주행할 수 있어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의 공통된 우려를 해소해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는 다음 달 초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을 받습니다. 이후 정부 주요 부처 인증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는 7월 중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또 오는 4분기 유럽 시장, 내년에는 나머지 글로벌 지역에도 EV3를 출시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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