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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2분기 영업손실 1241억원...수요둔화·환율상승 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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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4, 2019, 18:08:27

매출액은 전년과 비슷하지만 수익성은 급감..노선 정책 유연화로 대응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아시아나항공은 2분기 매출액(연결 기준) 1조 7454억원, 영업손실 1241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환율 상승 및 화물부문 부진 등으로 적자 전환한 아시아나항공은 비수익 노선 운휴, 노선 다변화 등으로 수익성 개선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의 2분기 매출액은 1조 7454억원으로 전년 동기 수준을 유지했다. 하지만 영업손실은 1241억원에 달했고, 당기순손실도 202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 폭이 확대됐다.

 

아시아나항공이 적자 전환한 원인은 국내 항공수요 둔화 및 화물업황의 부진, 환율 상승으로 인한 비용증가, 주요 자회사 실적저조 등으로 분석된다. 당기순이익도 올해부터 바뀐 운용리스 회계에 따른 이자비용 증가, 외화 환산손실 등으로 적자가 확대됐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환율 및 유가 변동 등 대외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고 국내 항공수요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 며 “경쟁심화로 국내 항공사 전반의 수익성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일관계마저 악화되면서 성수기 모멘텀도 기대하기 어려워졌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은 노선 정책을 더욱 유연하게 가져 간다는 방침이다. 앞서 비수익 노선 운휴(하바로프스크, 사할린, 델리, 시카고)에 이어 수요부진이 예상되는 일부 일본 노선의 항공기재를 중소형기로 변경하고 부산-오키나와 노선도 운휴하기로 했다.

 

한편으론 여객부문의 매출 및 수익증대를 위해 증편도 추진한다. 장거리 노선인 하와이, 뉴욕 노선을 증편하고, 동남아 및 타이완 등 일본 대체 노선 증편 역시 적극적으로 검토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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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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