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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019년형 AI TV에 애플 에어플레이2·홈킷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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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4, 2019, 10:07:03

애플 기기와 LG TV 연동·스마트홈 서비스 탑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 인공지능 TV에 애플 서비스가 탑재된다.

 

LG전자는 국내 2019년형 ‘LG 올레드 TV AI ThinQ’를 시작으로 오는 25일부터 연말까지 애플 ‘에어플레이2(AirPlay 2)’와 ‘홈킷(HomeKit)’ 서비스를 TV에서 순차적으로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2019년형 인공지능(AI) TV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지원된다.

 

에어플레이 2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에 저장된 콘텐츠를 TV로 옮겨 보여주는 기능이다. 비디오, 음악, 사진을 올레드 TV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애플 기기에서 ‘애플 TV’, ‘애플 팟캐스트’, ‘애플 뮤직’ 등을 이용하면 된다.

 

 

LG AI TV는 전 세계 TV 가운데 처음으로 애플 홈킷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기능을 애플이 지원하는 스마트홈 서비스다. 사용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애플리케이션이나 애플 음성인식 비서 ‘시리(Siri)’로 연동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애플 기기에서 ‘홈(Home)’ 또는 ‘리모트(Remote)’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TV와 연동하면 된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전원 작동, 볼륨 조절, 입력 모드 전환 등 TV 조작이 지원된다. 홈킷 지원 기기를 추가로 연동할 수도 있다.

 

LG 인공지능 TV는 지난해 구글 AI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에 이어 올해 미국을 시작으로 아마존 AI 비서 ‘알렉사(Alexa)’를 탑재했다. 자체 플랫폼인 ‘LG 씽큐’도 지원한다.

 

권봉석 LG전자 MC/HE사업본부장 사장은 “LG AI TV는 차별화된 화질과 새로운 서비스로 편리함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LG전자는 새로운 고객가치를 발굴해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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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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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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