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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어냉장, ‘냉툭튀’ 없앤 500ℓ대 세미빌트인 냉장고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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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4, 2019, 18:06:02

570ℓ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Fit in) 냉장고’..넓은 용량에 주방에 맞춘 크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캐리어냉장이 ‘냉툭튀’를 없애 주방가구와 조화를 이루는 세미빌트인 냉장고 신제품을 선보인다.

 

캐리어냉장은 24일 570ℓ 용량 신제품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Fit in) 냉장고’를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캐리어냉장이 500ℓ 규모 세미 빌트인 냉장고 시장에 진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피트인은 캐리어냉장이 새로 출시한 세미 빌트인 전문 가전 제품군이다. “Fit in your life”라는 뜻이다. 피트인이라는 명칭은 주방 공간에 적합한 크기에 차별화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에 부여된다.

 

신제품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 냉장고는 우냉장·좌냉동 2도어 양문형이다. 캐리어 냉각 설계 기술로 냉장·냉동 성능을 강화했다.

 

제품은 냉장고 깊이를 기존 900㎜에서 700㎜로 설계했다. 제품 전면이 싱크대 앞으로 튀어나오지 않고 크기가 큰 냉장고가 차지하는 공간을 줄였다. 공간 활용이 실용적이고 디자인 측면에서도 개선된 효과를 제공한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요소도 적용됐다. 검은색 금속 재질과 보이지 않는 히든 손잡이가 채용됐다. 또한 반영구적 UV청정제균 기능으로 살균과 탈취 효과를 낸다.

 

인버터 제어 기술은 에너지를 절감하고 소음을 최소화했다. 냉장고 전면에는 LED 터치 디스플레이가 있어 온도조절 등 다양한 냉장·냉동 기능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내부 설계는 사용자 편의를 고려했다. 수납공간은 이동과 배치가 자유로운 넓은 도어 포켓과 세척이 편리한 강화유리 선반을 채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여기에 크롬 도금과 고효율 LED 조명으로 꾸몄다.

 

이외에도 야채와 과일 속 수분을 최적으로 유지시키는 신선보관실과 냉동 도어포켓 5개를 별도로 배치했다. 공간 활용에 효율적이다.

 

캐리어냉장 관계자는 “클라윈드 피트인 570ℓ 양문형 냉장고는 주방에 딱 맞는 크기와 넉넉한 용량, 고급스러운 디자인, 효율적인 내부공간이 장점이다”라며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제품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 냉장고 가격은 76만 원이다. 캐리어냉장 쇼핑몰 등 온라인 매장과 하이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캐리어냉장은 500ℓ대 피트인 냉장고 외에도 300ℓ 이하 슬림형 냉장고와 콤비 냉장고를 출시하고 있다. 또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고효율 제품과 블랙메탈, 메탈, 펄화이트 등 다양한 디자인 제품을 갖고 있다.

 

캐리어냉장은 지난 2016년 처음으로 클라윈드(klawind) 냉장고를 출시한 이후 매년 2배 이상 신장해왔다. 올해에는 400~500ℓ대 제품을 선보이며 10만대 이상 판매를 예상한다.

 

캐리어냉장 관계자는 “1~2인 가구와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세미 빌트인 시장을 겨냥할 것”이라며 “400~500ℓ대 피트인(Fit in) 냉장고 판매를 늘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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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2024.05.02 16:14:1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당국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인 '기업가치 제고계획' 수립 원칙과 세부 작성법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내놓았습니다. 밸류업 당사자로 새로운 형태의 공시라는 숙제를 받아든 상장기업에 길라잡이를 제시해 이행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밸류업 프로그램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조처로 받아들여집니다. 하지만 기업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배구조'를 한국증시 주요 저평가 요인중 하나로 지목하고 개선방안 공시를 권고하면서 일선 기업들의 수용성에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융위원회는 2일 한국거래소·자본시장연구원과 함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2차세미나를 열고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안)'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흐름도를 '기업개요-현황진단-목표설정-계획수립-이행평가-소통'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기업개요'에는 기업가치 제고계획이 그 자체로 기업에 대한 완결성 있는 보고서로 기능할 수 있도록 업종, 주요 제품·서비스, 연혁, 재무상태 등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합니다. '현황진단'은 기업의 사업현황에 대해 시장환경·경쟁우위요소·리스크 등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재무·비재무 지표 중 중장기적인 가치제고 목적에 부합하는 핵심지표를 선정·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주요 재무지표는 ▲PBR(주가순자산비율), PER(주가이익비율) 등 시장평가 ▲ROE(자기자본이익률), ROIC(투하자본이익률), COE(주주자본비용), WACC(가중평균자본비용) 등 자본효율성 ▲배당(금액·성향·수익률), 자사주(보유분·신규취득·소각내역), TSR(총주주수익률) 등 주주환원 ▲매출액·영업이익·자산 증가율 등 성장성 ▲자산 포트폴리오(영업·비영업자산), FCF(잉여현금흐름), 부채비율 등 기타로 분류해 다각적인 지표를 예로 제시했습니다. 비재무지표는 지배구조 관련 일반주주 권익제고, 이사회 책임성, 감사 독립성을 위한 여러 요소를 기존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항목 및 기관투자자 등 시장참여자가 주목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합니다. 가령 상장기업이 성장성 높은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한 뒤 분할자회사를 상장하는 모자회사 중복상장 이슈가 있다면 기업은 모회사 일반주주 권익을 보호·증진하는 계획을 설명하거나 물적분할 후 분할자회사를 비상장 완전자회사로 유지하는 계획을 밝히는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쪼개기 상장'은 핵심사업부를 자회사로 쪼개 신규상장하면서 모회사 기업가치를 떨어뜨리고 기존 주주의 지분가치가 훼손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또 다른 예로 상장기업 지배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비상장 개인회사 보유 이슈가 있는 경우 상장기업과 비상장 개인회사간 이해상충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정확한 사실관계와 향후 계획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감사위원 분리선출을 통한 감사 독립성 강화도 좋은 예시로 기업은 감사위원 분리선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힐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목표설정'에서는 일시적·임시방편적 개선이 아닌 중장기 목표를 제시합니다. 중장기적 사업전략없이 단기적인 주가부양만을 목표로 하는 것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다고 가이드라인은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계량화된 수치로 명료하게 제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정성적인 서술 또는 구간제시 등 다양한 방법의 목표설정도 가능합니다. '계획수립'에서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하며 사업부문별 투자, R&D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자사주 소각·배당 등 주주환원, 비효율적인 자산처분 등 다양한 사업전략적·재무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은 연 1회 공시 사이에 어떤 노력을 이행했는지 잘된 점과 보완 필요사항을 기재(이행평가)하고 주주·시장참여자 의견이 경영에 반영될 수 있는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쌍방향 '소통'을 확대합니다. 상장사 이사회는 경영진이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적절히 수립·이행하는지 감독하고 필요하다면 이사회 보고, 심의 또는 의결을 거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금융위는 강조합니다. 공시는 연 1회 등 주기적 공시와 외국인투자자를 위한 영문공시 병행이 권장되며 예고공시도 가능합니다. 이번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해설서 제정안은 최종 의견수렴을 거쳐 이달중으로 확정·발표될 예정입니다. 이후 준비가 되는 기업부터 거래소 상장공시시스템(KIND)을 통해 공시를 시작합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기업 밸류업은 긴 호흡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이며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와 유관기관은 밸류업 세제 지원방안 마련·발표, 코리아 밸류업 지수 개발, 연계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우수기업 표창 등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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