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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최화정쇼’ 3주년 맞아...한달 간 사은행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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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2, 2019, 11:04:37

라이프스타일 제안 토크쇼 형식..최화정 특유의 밝은 에너지&스토리텔링 특징
최화정쇼 방송 상품 3회&40만원 이상 구매시 ‘코스타노바 올리바 티세트’ 증정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최화정이 소개하면 믿고 살 수 있다’는 이야길 듣습니다.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쇼핑 프로그램으로 더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CJ ENM 오쇼핑부문(이하 CJ오쇼핑)의 ‘최화정쇼’가 론칭 3주년을 맞아,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최화정쇼는 라이프스타일 제안 프로그램으로 홈쇼핑 상품의 트렌드 변화를 이끌어 왔다는 평이다. 

 

2일 CJ오쇼핑은 자사의 대표 프로그램 ‘최화정쇼’가 지난 2016년 4월 6일 첫 방송 이후 론칭 3주년을 맞는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한달 간 일정 기준을 충족한 고객들에게 ‘코스타노바 올리바  티세트’를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마련됐다.  

 

최화정쇼는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5분부터 2시간 동안 생방송된다. 방송인 최화정이 강연희·이민웅 쇼호스트와 함께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한다. 리빙·뷰티·식품 등 생활 속 보탬이 되는 다양한 상품들을 제안한다. 

 

최화정쇼는 소위 ‘엣지있고’, ‘있어빌리티’한 상품을 선보이며, 주 고객층일 40대 초중반 여성들을 사로잡는다. 그간 소개된 대표 제품으로는 ‘시메오티메이커’, ‘에이비팜 솔트크림’, ‘서분례 명인 청국장’ 등이 있다.

 

 

CJ오쇼핑측은 “최화정쇼 방송의 차별점은 상품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는 것”이라고 소개한다. 예컨대, 작년 처음 선보인 보온병 ‘콕시클’은 보온병의 기능성을 강조하는 대신 트렌디한 액세서리처럼 판매 했다. 

 

해당 제품은 12만원 대 가격으로 다소 비싼 편이었으나, ‘디자인이 예쁜 보온병’으로 설명돼 방송 50분 동안 8000세트 이상 판매됐다. 온라인상에서는 ‘최화정 보온병’으로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프리미엄 기능성 샴푸인 ‘위드보스’ 방송에서도, 최화정쇼는 상품의 또다른 장점에 집중했다. 기본적인 기능성 설명보다 머리 스타일링이 잘 되고 드라이 상태를 잘 유지해주는 샴푸라는 점을 강조한 것. 

 

해당 제품은 올해 3월 최화정쇼에서 처음 선보였고, 1시간 동안  9000개 가까이 판매되는 실적을 거뒀다.

 

최화정쇼의 3년 간 누적주문금액은 약 2800억원에 달한다. CJ오쇼핑은 방송인 최화정의 진행 방식을 이 같은 인기 비결 중 하나로 꼽았다. 20년 이상의 라디오 디제이(DJ) 경험과 특유의 밝은 에너지, 스토리텔링 능력이 홈쇼핑 고객들에게 잘 전달됐기 때문이라고. 

 

CJ오쇼핑은 최화정쇼의 론칭 3주년을 맞아 4월 한달 간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3일부터 4주간 최화정쇼의 방송 상품을 3회 그리고 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코스타노바 올리바  티세트(2인조)’가 증정된다. 

 

행사 진행 첫 방송인 3일에는 ‘조성아 대왕쿠션’과 ‘르쿠르제 주방용품 세트’가 선보일 예정이다. 

 

젊은 고객과의 소통 확대를 위해 SNS 판매도 확대된다. 최화정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달 4일부터 10일까지 30만원대 가격의 ‘장듀보커트러리’ 그릇 세트가 6만원대 특가로 준비됐다. 6일에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도 진행돼 7일간 약 500세트가 판매됐다. 

 

유튜브 채널도 오픈됐다. 지난 3월 1일 시작된 ‘있어빌리TV’를 통해 생방송 준비 모습과 상품 관련 소식 등 평소 방송에서는 보기 힘든 최화정의 이야기가 공개될 예정이다. 

 

최화정쇼는 앞으로 홈쇼핑 생방송에서 벌어지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소개하고 고객의 궁금증 해결을 위한 소통 창구로 SNS를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CJ오쇼핑 최화정쇼 관계자는 “‘최화정이 소개하면 믿고 살 수 있다’는 이야기를 요즘 많이 듣는다”며 “신상품 발굴과 SNS를 활용한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해,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쇼핑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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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2024.05.02 16:14:1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당국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인 '기업가치 제고계획' 수립 원칙과 세부 작성법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내놓았습니다. 밸류업 당사자로 새로운 형태의 공시라는 숙제를 받아든 상장기업에 길라잡이를 제시해 이행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밸류업 프로그램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조처로 받아들여집니다. 하지만 기업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배구조'를 한국증시 주요 저평가 요인중 하나로 지목하고 개선방안 공시를 권고하면서 일선 기업들의 수용성에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융위원회는 2일 한국거래소·자본시장연구원과 함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2차세미나를 열고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안)'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흐름도를 '기업개요-현황진단-목표설정-계획수립-이행평가-소통'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기업개요'에는 기업가치 제고계획이 그 자체로 기업에 대한 완결성 있는 보고서로 기능할 수 있도록 업종, 주요 제품·서비스, 연혁, 재무상태 등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합니다. '현황진단'은 기업의 사업현황에 대해 시장환경·경쟁우위요소·리스크 등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재무·비재무 지표 중 중장기적인 가치제고 목적에 부합하는 핵심지표를 선정·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주요 재무지표는 ▲PBR(주가순자산비율), PER(주가이익비율) 등 시장평가 ▲ROE(자기자본이익률), ROIC(투하자본이익률), COE(주주자본비용), WACC(가중평균자본비용) 등 자본효율성 ▲배당(금액·성향·수익률), 자사주(보유분·신규취득·소각내역), TSR(총주주수익률) 등 주주환원 ▲매출액·영업이익·자산 증가율 등 성장성 ▲자산 포트폴리오(영업·비영업자산), FCF(잉여현금흐름), 부채비율 등 기타로 분류해 다각적인 지표를 예로 제시했습니다. 비재무지표는 지배구조 관련 일반주주 권익제고, 이사회 책임성, 감사 독립성을 위한 여러 요소를 기존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항목 및 기관투자자 등 시장참여자가 주목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합니다. 가령 상장기업이 성장성 높은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한 뒤 분할자회사를 상장하는 모자회사 중복상장 이슈가 있다면 기업은 모회사 일반주주 권익을 보호·증진하는 계획을 설명하거나 물적분할 후 분할자회사를 비상장 완전자회사로 유지하는 계획을 밝히는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쪼개기 상장'은 핵심사업부를 자회사로 쪼개 신규상장하면서 모회사 기업가치를 떨어뜨리고 기존 주주의 지분가치가 훼손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또 다른 예로 상장기업 지배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비상장 개인회사 보유 이슈가 있는 경우 상장기업과 비상장 개인회사간 이해상충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정확한 사실관계와 향후 계획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감사위원 분리선출을 통한 감사 독립성 강화도 좋은 예시로 기업은 감사위원 분리선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힐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목표설정'에서는 일시적·임시방편적 개선이 아닌 중장기 목표를 제시합니다. 중장기적 사업전략없이 단기적인 주가부양만을 목표로 하는 것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다고 가이드라인은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계량화된 수치로 명료하게 제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정성적인 서술 또는 구간제시 등 다양한 방법의 목표설정도 가능합니다. '계획수립'에서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하며 사업부문별 투자, R&D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자사주 소각·배당 등 주주환원, 비효율적인 자산처분 등 다양한 사업전략적·재무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은 연 1회 공시 사이에 어떤 노력을 이행했는지 잘된 점과 보완 필요사항을 기재(이행평가)하고 주주·시장참여자 의견이 경영에 반영될 수 있는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쌍방향 '소통'을 확대합니다. 상장사 이사회는 경영진이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적절히 수립·이행하는지 감독하고 필요하다면 이사회 보고, 심의 또는 의결을 거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금융위는 강조합니다. 공시는 연 1회 등 주기적 공시와 외국인투자자를 위한 영문공시 병행이 권장되며 예고공시도 가능합니다. 이번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해설서 제정안은 최종 의견수렴을 거쳐 이달중으로 확정·발표될 예정입니다. 이후 준비가 되는 기업부터 거래소 상장공시시스템(KIND)을 통해 공시를 시작합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기업 밸류업은 긴 호흡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이며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와 유관기관은 밸류업 세제 지원방안 마련·발표, 코리아 밸류업 지수 개발, 연계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우수기업 표창 등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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