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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모터쇼] 한국지엠, 올해 트래버스·콜로라도로 승부수 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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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8, 2019, 15:03:26

쉐보레 신규 라인업 3종 공개..“첨단 기술력과 다양한 편의사양 무장”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한국지엠은 국내 출시를 확정한 쉐보레 콜로라도와 트래버스를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했다. 한국지엠은 앞으로 꾸준히 신차를 출시해 판매 확대는 물론 고객 신뢰 회복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국지엠은 2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 컨퍼런스를 통해 트래버스와 콜로라도, 타호를 전격 공개했다. 대형 SUV인 트래버스와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는 올 하반기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초대형 SUV인 타호는 국내 소비자들의 반응을 점검하는 차원에서 전시된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 한국 시장에서 쉐보레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역할 뿐 아니라 쉐보레가 새로운 세그먼트에 진입해 새로운 고객들을 브랜드로 이끌어오는 전략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개성을 대변할 수 있는 폭넓은 제품군을 국내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대형 SUV 트래버스, 동급 최대의 압도적인 크기로 국내 시장 공략

이날 공개된 쉐보레 트래버스는 2017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2세대 모델이다. 전장 5189mm의 동급 최대 차체와 동급 최고늬 휠베이스(3071mm)를 갖춰 당당한 위용을 자랑한다.

 

특히 3열 레그룸도 동급에서 가장 넓은 851mm에 달하며, 트렁크 적재량도 기본 651L나 확보했다. 또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지원하는 첨단 시스템도 대거 적용된다.

 

국내 출시되는 트래버스에는 3.6ℓ V6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북미 인증 기준으로 최고 출력 310마력, 최대 토크 36.8kg.m의 힘을 내며, 스위처블 AWD 기술이 적용돼 필요에 따라 전륜 또는 AWD(사륜구동)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 쉐보레 콜로라도

중형 픽업트럭인 콜로라도는 견고한 풀 프레임 바디를 기반으로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성능과 견인능력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또 동급 최장의 휠베이스(3259mm)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은 물론 1170ℓ에 이르는 대용량 화물적재 능력을 자랑한다.

 

최대 3.2톤의 견인 능력을 갖춘 콜로라도는 ‘토우/홀 모드’ 및 트레일러 브레이크통합 시스템을 적용해하중에 따른 차량 제어를 지원한다. 이 밖에 픽업트럭 특화사양인 이지 리프트 및 로워 테일게이트, 코너 스텝, 카고 램프 등을 적용해 적재 공간의 편의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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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하반기 집값 ‘약보합’ 전망…지역별 가격 ‘다극화’ 추세 이어져

하반기 집값 ‘약보합’ 전망…지역별 가격 ‘다극화’ 추세 이어져

2024.05.06 02:46:09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하반기 집값이 약보합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관측과 함께 지역별로 가격 편차가 나타나는 다극화 현상이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6일 NH투자증권의 ‘2024년 하반기 부동산 시장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하반기 시장판세에 대해 약보합을 전망했습니다. 전세가율 상승, 매매·전세간 갭 축소, 총선 결과에 따른 규제완화 기대감 감소 등으로 실수요 중심의 시장 분위기를 이어가며 가격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특히, 지역별 선호도에 따라 시장이 분화되고 차별화가 심화되며 가격 다극화 판도가 발생할 것으로 관측했습니다. 동일수급권 내 주거 선호 입지 및 신구축 여부 등에 따라 다른 수급권이 형성되며 다극화가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에 서울 일부 지역은 매매가격이 소폭 상승하고 수도권 대부분은 보합, 지방은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4월 진행된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의 결과 또한 실수요 중심 시장 분위기로 이어가게 될 요인으로 전망했습니다. 정부는 당초 재건축 패스트트랙, 실거주 의무 폐지, 공시가 현실화 폐지, 단기 등록임대 복원, 악성 미분양 대책. 지역 부동산 시장 활성화, 임대차2법 폐지 및 축소 등 부동산 규제를 파격적으로 완화하는 정책을 내놓았으며, 해당 정책을 시행하려 할 경우 국회 입법과정을 거쳐야 됩니다. 그러나 총선 결과 21대 국회와 마찬가지로 여소야대 흐름이 지속되며 규제완화 정책 시행에 있어 불확실성이 커지고 세금 및 규제완화에 대한 기대감 감소 등으로 실수요 중심의 판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아울러, 매매가격의 경우 상·하방 요인이 상존하며 유동성, 대출, 금리, 통화 등 금융 여건이 교통망 확충, 정비사업, 공급 측면보다 더 큰 가격 결정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전세시장의 경우 하반기 들어 완만하게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전세대출금리가 하락세로 월 차임보다 전세대출이자의 부담이 낮아지고, 거시경제 불안 및 매물 적체 속에서 매수 심리가 위축되며 대기수요로 전환되는 점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1분기 부동산 시장의 경우 전국적으로 약세 흐름 속에서 지방과 수도권 간 격차가 나타났다고 진단했습니다. 임대차시장은 매매시장보다 빠른 속도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거래량은 증가했으나 매도자와 매수자 간 적정 가격 눈높이가 크게 벌어졌다고 분석했습니다. 정보현 NH투자증권 Tax센터 부동산 수석연구원은 "현재는 다주택 취득세 중과 및 민간임대주택사업 인센티브가 없어 투자 수요가 시장 진입이 어렵다"며 "단 2022년 고금리 시장을 견디고 현재 남은 매도자는 하방 압력에 경직성이 강해 시장 급락 가능성 또한 낮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동일 수급권 내에서도 주거 선호 입지에 신축일수록 견조한 실수요를 바탕으로 강보합 흐름이 전개될 것으로 본다"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유나 NH투자증권 부동산 책임연구원은 "상반기 규제 완화와 금리 인하 기대감이 줄어들며 시장이 전반적으로 약세장을 보이면서 입지가 좋거나 신축 단지 위주의 지역은 소폭 강세를 보이는 지역도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며 "기존주택 매물 적체 증가 및 지방 미분양 추이는 하락 요인으로 예의주시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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