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브랜드 아파트 저리가...혜움건설, ‘세종 네이플리브’ 주목

URL복사

Friday, March 15, 2019, 11:03:28

대단위 블록형 단독주택..“브랜드 아파트에 비견되는 단지 조성”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특징을 기반으로 실거주뿐만 아니라 투자 목적도 실현 가능한 데다 세종시의 무궁무진한 미래가치까지 부각되고 있는 세종시 내에 개인 보유 주택 3채 중 1채는 외지인이 소유한 것으로 집계됐다.

 

통계청이 지난해 11월 공개한 ‘2017년 주택소유통계’ 조사 결과 2017년 11월 1일 기준 전국 주택 1712만3000호 중 개인이 소유한 주택은 전년 대비 3% 증가한 1496만4000호로 나타났다.

 

시·도 기준으로 보면 외지인 보유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은 세종시로 37.4%(8만6000호 중 3만2000호)였으며 전국 평균인 13.5%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로 2·3위인 충남(17.9%)과 인천(17.0%)도 크게 앞선다.

 

특히 대부분의 소형 타운하우스의 경우 연립형이나 땅콩주택 등의 형태로 무늬만 타운하우스였던 곳들이 많았다. 하지만, 최근 세종특별자치시에 새롭게 들어서는 타운하우스(단독주택 단지)가 여유로운 전원생활과 편리한 도심생활을 누리는 듀얼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부상하고 있다.

 

혜움건설㈜이 세종시 고운동에 1만9587㎡ 규모의 대지에서 선보이는 블록형 주택단지 ‘세종 네이플리브(NEIPLIV)’는 우수한 1-1 생활권 입지를 갖고 있다. 또한, 브랜드 아파트에 비견되는 단지 조성을 기반으로 남녀노소를 아우를 수 있는 타운하우스로 평가받고 있다.

 

세종시 1-1생활권 B5 블록에 들어서는 세종전원주택 네이플리브는 세종시 타운하우스 단지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췄다. 고운뜰공원에 인접해 ‘그린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국사봉 산책 초입에 위치, 산책로 코스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는 총 54세대로 지어지며 단독주택 A타입 19세대, B타입 6세대, C타입 2세대, D타입 4세대 총 31세대와 타운하우스 E타입 20세대와 F타입의 3세대 총 23세대로 구성된다. 전 세대에는 가족실과 팬트리, 세탁선반, LED조명 등이 갖춰져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A타입은 보조주방, 창고, 야외데크 등 용도가 다양한 공간 설계가 적용되며 B타입은 활용성이 큰 야외데크, 테라스 등으로 낭만이 살아있는 공간 설계를 채택했다. C타입은 다양한 방향의 조망과 실내외 공간활용이 우수한 설계가 도입됐다.

 

D타입은 자연과 어우러지는 현관 필로티 설계로 독립적인 작업실 등을 고려한 설계를 반영했다. 2가지 주택형의 T타입 타운하우스는 여타 타입에 없는 3층 다락방 설계로 차별화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공간 설계를 계획했다.

 

고운동주민센터(체육시설, 도서관 등) 및 가재마을cgv, 대형마트, 정부세종청사 등을 단지에서 차량 10분 내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가락·두루 유치원(혁신유치원) 및 걸어서 등·하교가 가능한 가락초, 두루초·중·고, 국제고, 과학예술영재학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명문학군도 품었다.

 

세종 네이플리브는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대전, 청주 등 주변 도시 접근성을 갖춰 통근에 어려움이 없으며 세종시 1, 2번 버스노선 및 외곽순환로와 BRT순환노선뿐만 아니라 서울-세종고속도로(2025년 개통 계획)와 KTX청주 오송역과 인접한 다양한 교통망이 구비됐다.

 

세종시의 한 공인중개소 관계자는 “네이플리브와 같은 단지형 단독주택은 일반적인 개인 단독주택 시공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다”며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두루 갖춘 네이플리브의 흥행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블록형 단독주택 세종 네이플리브 관련 정보 확인과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C-레벨 터치]치킨 3위 교촌…허니시리즈 만든 송종화 ‘절박함’ 통할까

[C-레벨 터치]치킨 3위 교촌…허니시리즈 만든 송종화 ‘절박함’ 통할까

2024.04.25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업계 1위를 지켜온 교촌치킨의 성장세가 멈췄습니다. 적극적인 출점과 마케팅으로 점유율을 끌어올린 bhc, BBQ와 대비되는 흐름에 본업 경쟁력을 의심하는 목소리가 흘러나오는 상황입니다. 교촌은 '허니시리즈의 아버지' 송종화 대표 체제에서 올해 새판 짜기에 돌입합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치킨업계 매출 순위가 뒤바뀌었습니다. bhc 매출이 전년보다 5.5% 증가한 5356억원으로 교촌치킨을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치킨 3사 중 유일하게 매출 5000억원을 넘겼습니다. BBQ는 지난해 매출이 12.8% 증가한 4732억원을 기록한 가운데 2년 연속 500억원 넘게 올랐습니다. 교촌에프앤비만 역성장했습니다. 지난해 매출이 4450억원으로 1년 전보다 14% 줄었습니다. 2014년부터 8년간 이어온 국내 치킨프렌차이즈 업계 선두 자리를 bhc에 뺏겼고 BBQ에 2위 자리마저 내줬습니다. 3위로 내려앉았지만 이유는 있습니다. 교촌은 외연 확장보다 내실을 택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수익성 개선에 성공한 교촌에프앤비입니다. 영업이익이 248억원으로 전년 대비 181% 늘었습니다. 1년 사이 3배 급증했습니다. 영업이익률도 1.7%에서 5.6%로 3.9%p 끌어올렸습니다. bhc와 BBQ의 영업이익은 각각 1203억원, 553억원으로 전년보다 15.2%, 13.7% 줄었습니다. 교촌에프앤비 측은 "당초 가맹점 확장 전략을 추구했다면 매출이 큰 폭으로 올라 업계 순위 회복이 어렵지 않았겠지만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쉬운 길을 선택하지 않았다"며 "무엇보다 가맹점 수익이 우선이라는 권 회장 경영철학을 2023년 실적에서도 보여줬다"고 말했습니다. 교촌에프앤비는 가맹점 및 파트너사와 상생 협력 관계 구축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점포당 점주 매출은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에 따르면 2022년 교촌치킨 가맹점의 전국 평균매출액은 7억5000만원으로 bhc(6억원), BBQ(4억3000만원)보다 높습니다. 0%대 폐점률도 이를 입증합니다. 다만 가맹점주 수익성 보전에만 초점을 맞춘 결과 외형 성장이 더뎠고 매출이 크게 떨어졌습니다. 지난해 경쟁사들이 수십 개 이상 매장을 낼 때 교촌에프앤비의 신규 출점 매장은 10개에 불과했습니다. 전국 가맹점 수(2022년)에서도 교촌에프앤비(1365개)는 BBQ(2041개), bhc(1991개)와 차이가 큽니다. 특히 치킨 가격 인상을 주도한다는 점이 매출 하락의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교촌은 2018년 업계 최초로 배달비를 도입했고 이는 요식업계 전체 배달비 유료화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교촌은 지난해 4월에도 주요 메뉴 가격을 나홀로 최대 3000원 인상하며 소비자들의 눈총을 받았습니다. 경쟁사 대비 부족한 히트 상품도 보완 과제로 언급됩니다. 교촌의 인기 제품으로는 1991년 간장치킨(교촌시리즈)을 시작으로 2004년 레드시리즈, 2010년 허니시리즈 등이 손꼽힙니다. 허니시리즈 이후 15년 가까이 꾸준히 신제품을 내고 있으나 히트작으로 불릴 만한 상품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지난 2020년 24가지 재료로 완성한 불맛을 강조하며 선보인 '교촌신화'는 반짝 인기를 끌었으나 오래가지 못하고 2년 뒤인 2022년 7월 단종됐습니다. 교촌에프앤비는 같은달 블랙시크릿을 출시하며 5가지 향신료로 만든 이국적인 치킨 콘셉트를 앞세웠고 콤보 출시, 시식단 모집 등 마케팅을 강화했습니다. 블랙시크릿은 지난해 1월 출시 약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이 100만마리를 돌파하며 가능성을 보였으나 시장에 반향을 일으킬 정도로 보기는 어렵다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교촌에프앤비 입장에서는 허니시리즈를 이어 매출 증대와 신규 고객 창출을 견인할 인기 제품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이는 송종화 부회장을 교촌의 새 사령탑으로 임명한 배경이기도 합니다. 교촌은 지난달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송 부회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했습니다. 송 대표는 2003년부터 2012년까지 교촌에프앤비 총괄상무 및 사장으로 재직한 전문경영인입니다. 지난해 9월 부회장으로 11년 만에 경영에 복귀했습니다. 송 대표는 2000년대 초반 조류 인플루엔자(AI) 파동으로 가라앉은 치킨 프렌차이즈 시장 위기를 극복하고 교촌치킨을 치킨 선두 브랜드로 올리는 데 기여한 프렌차이즈 전문가로 평가받습니다. 임원 재직 당시 미국과 중국 시장 진출을 주도했습니다. 2010년에는 교촌의 효자 상품인 '허니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허니시리즈는 후라이드와 양념으로 대표되던 치킨 시장에 꿀을 활용해 상품화에 성공했습니다. 치킨 고객층을 아이와 여성들까지 넓히는 첨병 역할을 했습니다. 2014년에는 허니시리즈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배가량 신장하며 그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30%, 63% 증가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최근 교촌은 신사업 확장에 주력하는 모앙새입니다. 이마트와 협력해 자사 소스를 상품화한 K1 핫소스를 출시하며 소스 시장에 진출했고 지난해 6월에는 이태원에 '치킨 오마카세' 닭요리 전문점 교촌필방을 열었습니다. 올초에도 여의도에 메밀 한식주점 '메밀단편'을 론칭하고 소비자 반응을 살피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촌의 신사업 시도는 매출 부진과 맞물리며 본업 경쟁력 저하에 대한 비판으로 연결되고 있습니다. 교촌에프앤비는 그룹 성장의 전기를 마련한 송 대표 체제에서 재도약을 도모한다는 계획입니다. 송 대표는 국내가맹사업과 신성장사업, 해외사업, 각 계열사 등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송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경기위축과 소비침체 등 회사 안팎의 여러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절박함’을 갖고 업무에 임할 것"이라며 "지속적 경영혁신을 통해 체질 개선을 가속화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해 교촌을 100년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일에 열정을 바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