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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저렴한 종신보험!’..현대라이프ZERO 신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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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9, 2013, 23:08:59

“無특약·핵심보장기간에 집중”..기존 상품보다 20~40% 저렴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비싼 종신 보험은 가라!”

 

현대라이프(대표 최진환)는 이달 15일부터 현대라이프ZERO’의 새로운 상품인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을 출시에 돌입했다.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은 기존의 종신보험이 가지고 있던 보험료가 비싸다는 기존의 상식을 깨고, 종신보험도 보험료가 비싸지 않다는 것을 증명한 상품이다.

 

종신보험의 본질은 사망 보장이다. 기존의 종신보험은 각종 특약을 부가한 통합보장·연금·투자 등의 상품으로 판매돼 왔다. 이 때문에 보험료가 높아져 고객들이 중도 해지하는 주요한 요인이 돼 왔던 게 사실.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은 이러한 기존 종신보험의 고정관념을 부정하고 과감하게 특약을 없애고, 오직 사망이라는 핵심보장에만 집중했다. 또한 가족이 더 많은 자금을 필요로 하는 시기를 선택해 집중보장 받을 수 있어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다.

 

35세 남성이 기존 종신보험을 보험납입기간 20, 가입금액 1억원으로 가입하면 월 보험료는 19만원이었다. 이에 반해,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은 동일한 기준으로 60세형 가입 시 월 보험료가 111000원이 돼 기존 종신보험보다 42%가량 저렴하다.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은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필요한 시기에 집중보장 받을 수 있도록 60세형·70세형·80세형으로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선택한 집중보장시기 이후에는 50%를 보장받는다. 또한 집중 보장시기 이후에 해지하면 원금 수준의 적립금을 돌려받을 수도 있다.

 

보험료 할인혜택도 다양하다. 보험가입금액 3억이상시 보험료의 3%가 할인되며, 비흡연자이면서 건강상태가 양호한 고객의 경우 보험료가 2~6% 할인된다.

 

현대라이프ZERO’ 상품의 매력은 단순함과 투명함에 있다. ‘현대라이프ZERO’는 내용이나 보장기간이 복잡한 기존 보험상품들과 달리, 보장기간 중 보험료가 오르지 않고, 보험 내용과 지급조건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심플하게 설계됐다.

 

또한 누구라도 준비해야 하는 사망과 암, 5대성인병, 어린이보험 등 핵심보장들만 선별해 상품화한 것이 공감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상품 가입도 편리하다.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은 전용 웹사이트(www.zero.co.kr)를 통해 별도의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온라인 설계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실시간 채팅과 이메일, 전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화(1544-2900)를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월 보험료를 기준으로도 보험을 설계할 수 있어 예산에 맞춰 보험에 가입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도 반영했으며, 현대라이프 ZERO 고객은 계좌이체와 신용카드는 물론 현대카드 M포인트로도 보험료를 결제할 수 있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 출시로 종신보험이 꼭 비싸다는 기존 관념을 버리고, 본질에만 집중했다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장과 서비스를 제공하면, 보험료가 비쌀 필요가 없다는 새로운 상식을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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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하반기 집값 ‘약보합’ 전망…지역별 가격 ‘다극화’ 추세 이어져

하반기 집값 ‘약보합’ 전망…지역별 가격 ‘다극화’ 추세 이어져

2024.05.06 02:46:09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하반기 집값이 약보합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관측과 함께 지역별로 가격 편차가 나타나는 다극화 현상이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6일 NH투자증권의 ‘2024년 하반기 부동산 시장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하반기 시장판세에 대해 약보합을 전망했습니다. 전세가율 상승, 매매·전세간 갭 축소, 총선 결과에 따른 규제완화 기대감 감소 등으로 실수요 중심의 시장 분위기를 이어가며 가격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특히, 지역별 선호도에 따라 시장이 분화되고 차별화가 심화되며 가격 다극화 판도가 발생할 것으로 관측했습니다. 동일수급권 내 주거 선호 입지 및 신구축 여부 등에 따라 다른 수급권이 형성되며 다극화가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에 서울 일부 지역은 매매가격이 소폭 상승하고 수도권 대부분은 보합, 지방은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4월 진행된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의 결과 또한 실수요 중심 시장 분위기로 이어가게 될 요인으로 전망했습니다. 정부는 당초 재건축 패스트트랙, 실거주 의무 폐지, 공시가 현실화 폐지, 단기 등록임대 복원, 악성 미분양 대책. 지역 부동산 시장 활성화, 임대차2법 폐지 및 축소 등 부동산 규제를 파격적으로 완화하는 정책을 내놓았으며, 해당 정책을 시행하려 할 경우 국회 입법과정을 거쳐야 됩니다. 그러나 총선 결과 21대 국회와 마찬가지로 여소야대 흐름이 지속되며 규제완화 정책 시행에 있어 불확실성이 커지고 세금 및 규제완화에 대한 기대감 감소 등으로 실수요 중심의 판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아울러, 매매가격의 경우 상·하방 요인이 상존하며 유동성, 대출, 금리, 통화 등 금융 여건이 교통망 확충, 정비사업, 공급 측면보다 더 큰 가격 결정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전세시장의 경우 하반기 들어 완만하게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전세대출금리가 하락세로 월 차임보다 전세대출이자의 부담이 낮아지고, 거시경제 불안 및 매물 적체 속에서 매수 심리가 위축되며 대기수요로 전환되는 점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1분기 부동산 시장의 경우 전국적으로 약세 흐름 속에서 지방과 수도권 간 격차가 나타났다고 진단했습니다. 임대차시장은 매매시장보다 빠른 속도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거래량은 증가했으나 매도자와 매수자 간 적정 가격 눈높이가 크게 벌어졌다고 분석했습니다. 정보현 NH투자증권 Tax센터 부동산 수석연구원은 "현재는 다주택 취득세 중과 및 민간임대주택사업 인센티브가 없어 투자 수요가 시장 진입이 어렵다"며 "단 2022년 고금리 시장을 견디고 현재 남은 매도자는 하방 압력에 경직성이 강해 시장 급락 가능성 또한 낮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동일 수급권 내에서도 주거 선호 입지에 신축일수록 견조한 실수요를 바탕으로 강보합 흐름이 전개될 것으로 본다"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유나 NH투자증권 부동산 책임연구원은 "상반기 규제 완화와 금리 인하 기대감이 줄어들며 시장이 전반적으로 약세장을 보이면서 입지가 좋거나 신축 단지 위주의 지역은 소폭 강세를 보이는 지역도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며 "기존주택 매물 적체 증가 및 지방 미분양 추이는 하락 요인으로 예의주시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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