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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답없는 너’..보험업계人 김 씨의 황당 사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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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30, 2014, 01:05:58

접촉사고 후 3시간 동안 보험사 콜센터와 통화 못해 발동동..다음날도 마찬가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보험업계 종사자인 김 모 씨(34)는 지난 1일 '근로자의 날'에 가족과 함께 외식을 하기 위해 나서는 도중 접촉사고를 당했다. 골목에서 차선을 진입하기 위해 정차하고 있던 김 씨의 차를 뒤에서 들이받는 것.

 

다행히 다친 사람도 없었고, 가벼운 접촉사고라고 판단해 보험사에 신고접수만 처리하고 서둘러 해결하려던 참이었다.

 

김 씨는 상대방 운전자(이 모씨)가 가입한  A사(온라인 자동차보험회사)에 신고접수가 될 때까지 차에서 기다리기로 했다.


하지만 5, 10분이 지나도 상대방 이 씨는 감감무소식이었다. 답답한 마음에 김 씨는 이 씨에게 물으니 난감한 표정을 지으며 콜센터 연결이 지연되고 있다고 말했다.

 

보험업계 종사자인 김 씨는 상대의 마음을 아는 터라 직접 해당보험사 콜센터에 전화를 시도했다. 하지만 김 씨 역시 마찬가지. 통화지연 연결음만 계속 이어질 뿐 사고난지 30분이 다 되도록 연결되지 않았다.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던 김 씨는 결국 이 씨의 연락처를 받고, 신고접수가 되면 접수번호를 문자로 받겠다는 약속을 받은 채 헤어졌다.

 

1시간이 지나도록 연락이 없었다. 전화를 걸어보니 이 씨로부터 여전히 통화가 되지 않는다는 답을 들었다. 이 후 몇 차례 미안하다는 연락을 주고받은 후 마침내 김 씨는 이 씨로부터 사고접수가 됐다는 연락을 받았다. 이미 사고나 난지 거의 3시간여가 흐른 뒤였다.

 

가벼운 접촉사고라 여기고 신고접수를 위한 콜센터 지연연결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생각던 김 씨는 참고 있던 화가 치밀어 올랐다. ‘만약 큰 사고여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요청하는 등의 긴박한 상황이었다면 어땠을까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김 씨는 사고 난 다음날 몸이 뻐근하다는 것을 느꼈다. 과거 교통사고의 경험이 있어 더 조심스러웠다. 김 씨는 즉시 병원을 찾았다. 병원에 교통사고접수번호를 알려주고, 환자대기실에 앉아 기다렸다.

 

한참 지난 후 병원 관계자로부터 들었던 말은 어제의 재판이었다. “해당보험사 콜센터가 연결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결국 김 씨와 병원은 사고담당자와 연락이 된 후에야 진료를 받을 수 있었다.

 

김 씨는 보험사 콜센터연결이 이렇게 안 되는 경우는 처음 봤다이번 경험 때문에 생각지도 않은 온라인전업사들은 다 그럴지도 모른다는 편견이 생긴 것 같기도 하다고 씁쓸해 했다.


이와 관련, 해당 보험사는 보험사 콜센터 대표번호 통신망은 문제가 생길 여지가 없다"며 "때에 따라 지연이 될 수는 있지만 그동안 문제가 될 정도로 늦어진 적은 없다"고 해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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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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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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