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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보험사, 동남아 신흥시장 진출 현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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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9, 2014, 16:05:02

금감원·생·손보협회, 캄보디아·인도네시아·베트남 초청 세미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최근 보험시장이 급성장중인 캄보디아와 국내 보험업계의 진출이 많은 인도네시아, 베트남의 보험산업현황과 보험업 인허가제도에 대한 세미나가 열렸다.

 

금융감독원 금융중심지지원센터와 생명·손해보험협회는 29일 금융감독원 대회의실에서 신흥보험시장 감독기관 초청 세미나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현지 감독기관(캄보디아 경제재정부,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베트남 재무부)과 협회 관계자가 업계현황에 대해 발표했고, 이 후 국내 보험업계 임직원들이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국내 주요 보험회사의 해외진출 담당 임직원과 협회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현재 베트남에는 33개 국내 금융회사가 총 42개 해외점포를 운영 중이다. 이 중 보험업계는 7개사가 8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인도네시아에는 14개 국내 금융회사가 총 17개 해외점포가 있으며, 보험업계는 5개사 5개 점포를 통해 영업하고 있다. 캄보디아에는 3개 국내 금융회사가 총 3개 해외점포를 운영 중이며 국내 보험사는 진출하지 않았다.

 

금감원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3개국 보험시장에 대한 정보와 현지 감독기관 담당자와 국내 보험업계 해외진출 담당자 간의 교류기회가 있다보험산업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이들 3개국에 대한 국내 보험업계의 진출 활성화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외국 감독당국과 협력 강화와 국내 보험회사 해외진출 지원 업무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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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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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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