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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마스 케이크 사러 카페에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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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6, 2018, 18:12:12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파스쿠찌·엔제리너스 등 커피전문점들 크리스마스 케이크 선봬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대학생 A씨는 최근 한 커피전문점에서 사전 예약으로 케이크를 구매했다. 제과점 케이크와 비교했을 때, 가격 차이가 크지 않은데 음료 쿠폰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직장인 B씨는 올해도 커피전문점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구매할 예정이다. 작년에 연말 모임에 가져갔는데, 디저트 전문점 못지 않게 고급스런 디자인과 맛으로 동료들의 호응이 좋았다는 이유에서다. 

 

과거 '케이크'는 제과점의 전유물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케이크를 사러 카페에 가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올해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카페들이 속속 시즌 홀케이크(Whole Cake) 판매에 돌입했다.

 

먼저 스타벅스는 이달 1일, 일찌감치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를 선보였다. 총 5종으로 ▲딸기 쿠키 치즈 케이크 ▲쿠앤크 카라멜 케이크 ▲7레이어 가나슈 케이크 ▲크리스마스 리스 파운드 케이크 ▲크리스마스 부쉬 드 노엘 등이다. 가격은 3만8000원 부터 4만9000원까지 다양하다.

 

판매 방식도 독특하다.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100% 사전 예약제로만 판매된다. 이달 1일부터 17일까지 사이렌 오더(스타벅스 전용 앱을 통한 주문)와 매장 방문 예약으로만 구입이 가능하다. 이달 21일 부터 25일까지, 5일간 주문한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전효주 스타벅스 코리아 대리는 "2009년부터 올해까지 10년 째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판매 하고 있다"며 "스타벅스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께 늘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말했다.

 

파스쿠찌도 시즌 한정 크리스마스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 초코 피스타치오를 트리 모양으로 쌓은 ▲샤이닝 슈케익, 레드벨벳과 녹차 샌드가 더해진 ▲버라이어티 롤케익, 이탈리아산 전용 밀가루로 반죽한 ▲골든 파네토네, 스트로베리와 오리지널 두 가지 맛으로 선택 가능한 ▲떠먹는 까사링고 티라미수, 미니 사이즈 ▲쁘띠 쇼콜라 케익 등이다.

 

가격은 '티라미수' 1만6000원, '쁘띠 쇼콜라' 1만2000원, 나머지 케이크들은 2만9000원부터 4만9000원까지로 준비됐다. 이번 판매는 '파네토네'가 이달 14일 부터 31일까지 일부 매장에서만 진행되고, 그 외 케이크들은 오늘(6일)부터 이달 25일까지만 판매된다.

 

사전 예약 주문은 물론 매장 현장 구매가 가능하고, '샤이닝 슈케익', '버라이어티 롤케익', '파네토네' 구매고객에게는 '별밤 무드등'과 '커피 교환권'이 증정된다.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도 지난 5일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하며 '스페셜 트리트 포 유(Special treat for you) 캠페인을 시작했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투썸 케이크'가 '특별한 선물(Special treat)'이 된다는 의미를 담은 것.

 

투썸플레이스가 선보인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로는 휘낭시에 위에 헤이즐넛 초콜릿 무스를 얹은 ▲크리스마스 티아라, 바삭한 초코 크런치 위에 화이트 초콜릿 무스를 더한 ▲화이트 오너먼트, 크림치즈 크림과 달콤한 체리를 넣은 ▲스노우 블랙벨벳 등이다.

 

가격은 순서대로 3만5000원, 3만3000원, 3만2000원이다. 이밖에 투썸플레이스는 고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는데, 홀케이크 구입시 정가 1만9000원짜리 '블루투스 미러볼 스피커'를 8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엔제리너스커피도 크리스마스 맞이 케이크 판매에 나섰다. 내일(7일)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종류는 크게 2종류로 초코 크림이 레이어 된 케이크에 크리스마스 리스를 표현한 ▲메리 초코 케이크, 크림 무스로 소복한 눈을 표현한 ▲화이트 쿠키 케이크가 있다.

 

두 케이크의 가격은 각각 3만2000원, 3만 원이며, 이달 20일까지 사전 예약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해당 케이크를 구입한 고객들에게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도 증정된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부드럽고 달콤한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와 함께 따뜻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사실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케이크를 선보이는게 매출에 큰 도움이 되는건 아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커피전문점들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앞다퉈 선보이는 이유는 소비자의 니즈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커피와 케이크는 함께 즐기는 음식이고, 제과점 못지 않게 커피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케이크의 전문성도 높아졌다"며 "이 때문에 자연스럽게 홀케이크로 구매하는 고객도 늘어나 매년 준비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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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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