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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약계, 세월호 침몰사고 애도..“적극적 의료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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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18, 2014, 15:04:05

의협, 회원들 상대 모금운동..시도의사회 등 "의료적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제휴매체 라포르시안] 의약계가 진도 세월호침몰 사고와 관련해 애도의 뜻을 표시하면서 적극적인 의료지원 의지를 표명하고 나섰다.

 

대한의사협회는 18진도 해상에서 침몰한 세월호 희생자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그 유가족에게는 진심의 위로를 전한다“270여 명의 실종자들이 부디 신속한 구조를 통해 무사히 가족들 품으로 돌아가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의협은 희생자와 실종자 가족에 대한 재정지원 뿐 아니라 심리적 안정을 위한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이번 사고로 큰 충격과 슬품에 빠진 안산단원고 학생과 교직원들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방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의협은 곧 회원들을 상대로 모금운동을 벌일 예정이다. 노환규 의협 회장은 현장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18일 임원 2명과 함께 직접 사고현장 방문에 나섰다.

 

경기도의사회도 이날 학생들과 부모님 그리고 관계자 분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도의사회는 모든 의료적 지원을 아끼기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일을 계기로 국가적 재난사태 시 초기 의료적 지원에 대한 체계적이고 총괄적인 시스템 구축에 힘을 보탤 것이며, 의료적 지원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충격을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의사회는 진도 현지에 의료진 지원을 위해 조사단을 파견했다.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도 지난 17일 성명을 내고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로 구성된 진도여객선 참사 위기 대응팀을 구성해 전문전인 의료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약계도 예외는 아니다. 약사회는 지난 17일 긴급 회장단회의를 열고 19~20일 이틀간 경기도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열릴 예정인 전국여약사대회를 무기한 연기하기로 했다.

 

조찬휘 약사회장은 전국여약사대회 무기 연기 결정은 지부장들의 건의에 의한 것이라며 이번 사고 희생자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면서 실종자들의 기적적인 생환을 간절히 기원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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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포르시안 박진규 기자 hope11@rapportia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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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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