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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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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10, 2018, 16:09:45

SNS 채널 통해 온라인 채용설명회 진행∙..지원자 중심 채용·시간∙공간적 제약 없애
17일부터 서류접수..영업관리·재경지원·전략기획·상품운영·경영지원·전문직군 모집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BGF리테일이 오는 17일부터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 이번 하반기 채용은 4년제 대학교 졸업 및 졸업예정자(2019년 2월 졸업)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 직군은 ▲영업관리직군 ▲경영지원직군 ▲재경지원직군 ▲전략기획직군 ▲상품운영직군 ▲전문직군으로 나뉘며,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 인성검사 ▶ 1차면접 ▶ 최종면접 ▶ 인턴실습 ▶ 최종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접수는 9월 17일부터 30일 18시까지 BGF리테일 홈페이지(www.bgfretail.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채용에서 BGF리테일은 지원자의 직무 역량과 업(業)에 대한 관심 검증에 중점을 둔다. 
 

이를 위해 BGF리테일은 사진, 가족관계 등 직무와 무관한 항목들을 지원서류에서 삭제했다. 직무 에세이는 CU(씨유)의 미래상과 편의점의 사회적 역할 등 업에 대한 지속적인 애정을 가진 지원자를 선별하기 위한 항목들을 묻는다.
 

특히, 올 하반기 채용부터는 인성검사가 대폭 강화된다. 지원자의 가치관과 인재상의 부합도를 확인하는 기존 인성검사와 더불어 지원한 직무에 요구되는 역량과 적성을 체크하는 과정이 추가됐다. 해당 검사들은 사전 학습을 전혀 요하지 않으며, 정해진 시간 내에 솔직하게 답하면 된다.
 

또한, BGF리테일은 이상의 과정들을 100% 온라인으로 진행해 지원자들의 편리를 높였으며, 장소나 시간의 제약으로 인해 지원 기회를 잃는 사람을 최소화했다.
 

온라인 전형의 모든 단계에는 AI(인공지능) 검증 프로그램이 도입돼 휴먼 에러와 채용 담당자들의 주관적 판단을 최소화했다. 자기소개서 내용에 대한 표절 심사도 철저하게 진행된다.
 

이번 채용에서 BGF리테일은 채용 설명 영상을 SNS에 업로드하는 방식의 ‘온라인 채용설명회’도 진행한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영상은 유력 취업포털 또는 유튜브 등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와 마찬가지로 BGF리테일 채용 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각 전형에 대해 간략히 설명한 후, 입사 희망자들이 자주 물어보는 질문에 대해 답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전국 각지에 있는 입사 희망자들이 취업 카페 등 온라인에 퍼진 잘못된 취업 정보에 의존하지 않고, 장소와 시간에 구애 없이 채용 담당자의 정확한 가이드를 들을 수 있는 채널을 마련한 것이다. 
 

이밖에 BGF리테일은 전국 13개 대학에서 오는 14일까지 인재 발굴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캠퍼스 리쿠르팅’ 및 오디션을 통해 합격자들에게 서류 전형을 면제하는 ‘캠퍼스 오디션’도 진행한다.
 

장영식 BGF HR팀장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에 맞춰 보다 다양한 역량을 갖춘 인재를 뽑기 위해 지원자 중심의 열린 방식으로 운영하게 됐다”며 ”유통업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BGF그룹의 청사진을 함께 그려나갈 수 있는 열정적인 지원자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나라 업계 1위 편의점 CU(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캠페인 ‘CU 투게더’, 노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시니어 스태프’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자리 만들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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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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