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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단돈 1원이라도 절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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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7, 2014, 16:04:39

내달 22일까지 전국 8개 FA센터에서 특별 세미나 개최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인 5월을 준비하는 개인 자영업자들이 눈여겨 볼 만한 소식이 있다.

 

한화생명은 종합소득세를 납부해야 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종합소득세 대비 특별세미나를 내달 22까지 전국 8개 지역 FA센터에서 총 23회에 걸쳐 무료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FA센터 세무전문가들이 담당한다.놓치기 쉬운 필수경비 처리항목, 절세의 핵심인 인건비·퇴직금·소득공제 반영법, 차명계좌 증여세 추징 관련 세법, 강화된 개인사업자 세무조사 및 대응방안등 고객 니즈별 10여개의 주제로 진행한다.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한화생명FP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참여 고객에게는 기념품도 제공한다. 또한 세미나 참가 고객이 희망할 경우 세무전문가와의 1:1 상담을 제공하며, 금융자산분석서비스를 신청하면 금융소득종합과세 대비 종합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정경운 한화생명 FA추진팀장은 종합소득세 신고를 준비하는 VIP 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특별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미나 일정

센터명

63

강남

경인

대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4

-

17()

23()

22()

22()

17()

16()

23()

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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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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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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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22()

8()

15()

 

한화생명 FA센터 현황

지역

주소

전화번호

63센터

서울시 영등포구 63, 한화생명 63빌딩 52

02)789-7470

강남센터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53, 강남파이낸스센터 12

02)3452-6040

경인센터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대로 75, 한화생명빌딩 5

032)520-8585

대전센터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북로 56, 한화생명빌딩 6

042)472-0171

광주센터

광주광역시 동구 중앙로 223, 한화생명빌딩 3

062)220-1168

대구센터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60, 한화생명빌딩 10

053)429-8921

부산센터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659, 한화생명빌딩 7

051)669-7118

울산센터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179, 한화생명빌딩 13

052)265-82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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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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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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