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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好好’...작년보다 18%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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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2, 2018, 14:08:54

롯데백화점, 추석 선물 사전예약 신장률 수산 23%로 가장 커..축산·과일·가공생필품도 증가
폭염·가뭄 등 가격 상승 우려로 수요 늘어..청탁금지법 선물 상한가액 늘어난 것도 증감 요인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올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에 관심이 높다. 올해 폭염과 가뭄으로 인해 농산물, 과일 등 가격 상승 우려가 높아지고, 김영란법(청탁금지법)의 선물 상한가액이 10만원(기존 5만원)으로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22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19일까지 17일 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실적을 살펴본 결과, 선물 세트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8% 신장했다. 

 

특히, 축산 선물세트는 18.0%, 과일 선물세트는 15.0%, 수산 선물세트는 23.1%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공생필품은 22.3%, 건강식품은 18.6%, 주류는 18.7% 가량 신장하는 등 신선식품뿐만 아니라 가공식품까지 고른 매출 신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더불어, 롯데마트 역시 1일부터 19일까지 19일 간의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을 살펴보니,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2017년 8월 11일~29일)보다 8.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전체 선물세트가 고르게 신장하는 것은 폭염, 가뭄 등으로 인한 추석 선물세트 가격 상승에 대한 우려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신선식품 사전 예약 상품의 경우 정상 판매가 대비 최대 20% 가량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기에 고객들의 수요가 작년 보다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주요 상품군의 할인율은 축산 10~15%, 수산 10~20%, 가공생필품 10~30%, 와인 50~80%, 건강상품 20~30%임)

 

실제로 매년 물가상승, 경기불황의 여파로 고객들의 사전예약 구매 수요를 늘리고 있다. 롯데백화점 사전 예약판매 기간 동안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과 비교해 2016년 설과 추석에 각각 47.1%, 35.2% 증가했다. 2017년 설엔 30%, 추석엔 36%, 2018년 설에는 27% 가량 신장했다. 

 

또한 지난 추석까지 5만원이었던 청탁금지법 농수축산물 선물 상한가액 상향(10만원) 조치에 따라 올해 추석에는 ‘축산’, ‘과일’, ‘수산’의 선물세트 구매가 증가한 것도 매출 신장의 한 요인으로 분석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까지 사전예약 고객들을 위한 상품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전년 대비 가격 상승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과일 선물세트를 저렴하게 내놓는다. 예컨대, ‘프레가 사과·배 혼합세트’를 시세가격보다 20%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사전 구매 시 20% 할인된 8만원에 판매)

 

또한, ‘모슬포 특선옥돔세트 1호’를 정상가 대비 15% 가량 저렴한 각 12만 7500원에, ‘영광법성포 굴비세트 8호’를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12만원에, ‘갈비 특호 세트’를 정상가 대비 15% 가량 저렴한 34만 700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롯데백화점은 이번 사전 예약판매 행사에 10만원 이하 실속형 상품 비중을 더욱 늘려 준비했다. 이번 사전 예약판매 행사에서 10만원 이하 상품의 품목 수는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한 120여개 품목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페렐라다 프리미엄 와인세트’를 9만원에, ‘천종 산삼배양근세트’를 7만원에, ‘GNC 뼈건강세트’를 5만 1700원에 판매한다.

 

한편, 얼마 남지 않은 사전예약 기간 동안 롯데마트는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선다. 22일부터 오는 9월 5일까지 선물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결제 금액 차등)의 롯데 상품권을 증정한다. 30만원 이상은 3만원, 50만원은 5만원 등 1000만원 이상 구매시 100만원 상품권을 준다. 

 

임태춘 롯데백화점 식품부문장은 “기상 여파로 인해 선물세트 가격이 비싸질 것이라는 예상으로 고객 수요가 작년 보다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며 “고객 수요를 고려해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본판매 기간에도 즐거운 한가위를 준비할 수 있는 상품과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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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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