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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손보, '브랜드 인지도 강화' 본격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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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6, 2014, 09:04:30

광고·GA채널강화·신상품출시 3박자 준비완료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MG손해보험이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지난 1년은 MG손해보험으로 안정적인 출발을 알렸다면 올해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영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1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MG손해보험은 최근 새로운 BI(Brand Identity)에서 기업슬로건과 대표 캐릭터 조이(Joy)’를 선보였다. 또한 영업력 강화를 위해 대형 GA인 프라임에셋과 리더스코인스, ()메가와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 조만간 GA규모 1위인 에이플러스에셋과 협약을 맺을 예정이다.

 

보험사들의 보편적인 마케팅 방식인 친밀한 캐릭터와 쉬운 슬로건으로 기업 인지도 상승을 꾀한 후 영업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여기에 탄탄한 설계사 조직으로 구성된 대형 GA와의 상생협약을 통해 영업력 더할 계획이다.

 

브랜드 인지도 강화

 

MG손해보험은 보험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한 우선과제로 기업 인지도 상승 전략을 선택했다. 지난해 9월부터 준비한 캐릭터와 기업슬로건이 포함된 BI를 이달 초에 처음으로 내놨다. 특히 기업슬로건인 오늘부터 MG손해보험은 건강하고 역동적인 고객의 삶을 지키는 믿음직한 보험사가 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는 MG손보가 보험사로서 원하는 방향을 잘 설명해주기도 한다. MG손보 관계자는 고객이 보다 능동적으로 현재를 즐기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곁에서 작은 일부터 큰일까지 돕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에 BI와 함께 런칭한 캐릭터 조이역시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자동차 보험·여행자 보험 등 각종 보험종목에 따른 응용 디자인을 활용한다. 젊은 세대를 위한 SNS와 모바일을 이용한 마케팅도 적극 검토 중이다.

 

GA영업 채널 확대

 

영업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도 시작됐다. GA채널 중심으로 인()보험를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해 말 프라임에셋에 이어 지난 2()메가와 정도영업 상생협약을 맺었다. 이들 GA와는 업무제휴를 통해 보험상품을 적극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영업 전략 수립과 지원 소비자 보호, 홍보 등 관련 업무 분야에 대해 공동마케팅을 수행한다. MG손보는 GA를 통해서 회사 성장에 원동력이 될 장기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MG손보 관계자는 “GA와의 업무제휴는 보험사로서 상품판매를 강화할 수 있어 중요한 부분이다우리상품에서 GA에 맞게 재설계해 판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해 추가적인 성장 동력에 주축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신상품 출시·수익다변화 추구

 

MG손해보험은 신상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만족과 수익성 극대화를 추구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3월 서민금융 대출 상품인 MG다이렉트론을 출시한 데 이어 내달에는 어린이보험신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고령자를 위한 실버암 상품과 단계별 암보험상품을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여기에 GA와의 업무협약을 통해서 GA채널을 확장하는 한편 고객만족을 위한 각종 고객접점 온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MG손해보험 관계자는 올해는 회사 안팎에서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대중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캐릭터와 광고, 판매채널 등을 통해 회사가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현재까지는 올해 목표인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영업력 강화를 위한 첫 걸음을 내딘 것에 불과하지만 앞으로 더 탄탄히 다져서 MG손해보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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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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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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