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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손보, '브랜드 인지도 강화' 본격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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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6, 2014, 09:04:30

광고·GA채널강화·신상품출시 3박자 준비완료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MG손해보험이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지난 1년은 MG손해보험으로 안정적인 출발을 알렸다면 올해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영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1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MG손해보험은 최근 새로운 BI(Brand Identity)에서 기업슬로건과 대표 캐릭터 조이(Joy)’를 선보였다. 또한 영업력 강화를 위해 대형 GA인 프라임에셋과 리더스코인스, ()메가와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 조만간 GA규모 1위인 에이플러스에셋과 협약을 맺을 예정이다.

 

보험사들의 보편적인 마케팅 방식인 친밀한 캐릭터와 쉬운 슬로건으로 기업 인지도 상승을 꾀한 후 영업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여기에 탄탄한 설계사 조직으로 구성된 대형 GA와의 상생협약을 통해 영업력 더할 계획이다.

 

브랜드 인지도 강화

 

MG손해보험은 보험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한 우선과제로 기업 인지도 상승 전략을 선택했다. 지난해 9월부터 준비한 캐릭터와 기업슬로건이 포함된 BI를 이달 초에 처음으로 내놨다. 특히 기업슬로건인 오늘부터 MG손해보험은 건강하고 역동적인 고객의 삶을 지키는 믿음직한 보험사가 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는 MG손보가 보험사로서 원하는 방향을 잘 설명해주기도 한다. MG손보 관계자는 고객이 보다 능동적으로 현재를 즐기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곁에서 작은 일부터 큰일까지 돕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에 BI와 함께 런칭한 캐릭터 조이역시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자동차 보험·여행자 보험 등 각종 보험종목에 따른 응용 디자인을 활용한다. 젊은 세대를 위한 SNS와 모바일을 이용한 마케팅도 적극 검토 중이다.

 

GA영업 채널 확대

 

영업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도 시작됐다. GA채널 중심으로 인()보험를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해 말 프라임에셋에 이어 지난 2()메가와 정도영업 상생협약을 맺었다. 이들 GA와는 업무제휴를 통해 보험상품을 적극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영업 전략 수립과 지원 소비자 보호, 홍보 등 관련 업무 분야에 대해 공동마케팅을 수행한다. MG손보는 GA를 통해서 회사 성장에 원동력이 될 장기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MG손보 관계자는 “GA와의 업무제휴는 보험사로서 상품판매를 강화할 수 있어 중요한 부분이다우리상품에서 GA에 맞게 재설계해 판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해 추가적인 성장 동력에 주축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신상품 출시·수익다변화 추구

 

MG손해보험은 신상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만족과 수익성 극대화를 추구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3월 서민금융 대출 상품인 MG다이렉트론을 출시한 데 이어 내달에는 어린이보험신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고령자를 위한 실버암 상품과 단계별 암보험상품을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여기에 GA와의 업무협약을 통해서 GA채널을 확장하는 한편 고객만족을 위한 각종 고객접점 온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MG손해보험 관계자는 올해는 회사 안팎에서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대중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캐릭터와 광고, 판매채널 등을 통해 회사가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현재까지는 올해 목표인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영업력 강화를 위한 첫 걸음을 내딘 것에 불과하지만 앞으로 더 탄탄히 다져서 MG손해보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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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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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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