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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남규 한화생명 사장, 중국시장 확대 행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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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0, 2014, 14:04:24

홍치 민생은행 은행장과 방카슈랑스·VIP고객서비스 협력 논의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한화생명 차남규 사장이 중국시장 진출에 이어 보험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한화생명 차남규 사장은 지난 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중국 하이난성 보아오에서 열리는 보아오포럼에 참석해 중국 홍치(Hong Qi) 민생은행장과 만나 한화생명 중국법인에 대해 협력방안을 논의한다고 10일 밝혔다.

 

차 사장은 오늘(10) 중국 최초의 민간은행인 민생은행의 홍치(Hong Qi) 행장과 한화생명 중국법인인 중한이수와의 방카슈랑스사업과 VIP고객서비스 관련 사항을 논의했다.

 

또한 최근 중국 금융시장환경과 향후 전망에 대한 생각을 공유했다. 이번 면담에는 차 사장과 함께 중한인수 법인장 구돈완 상무도 참석했다.

 

홍치 은행장은 1996년 민생은행 설립 창립멤버로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 출신이다. 민생은행은 한화로 총자산 약 600조원에 달하는 초대형 은행으로, 민간은행으로는 중국 내 1, 국영은행을 포함할 경우 7위 규모다.

 

차 사장은 홍치 은행장과의 대담에서 중국시장의 금융 트렌드와 중국 및 아시아시장전략에 대해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글로벌경쟁력 강화에 계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홍치 민생은행장도 중국 보험시장에는 아직도 많은 가능성이 열려있다. 서로의 역량을 바탕으로 협력이 원활히 이루어진다면 시너지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고 답했다.

 

한편, 차남규 사장은 보아오포럼에서 리커창 중국총리, 정홍원 총리 등 정재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는 개막식에 참석해 8개 세션에 참석하는 등 왕성한 글로벌 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화생명은 지난 201212월 저장성 국제무역그룹과 합작법인 중한인수를 설립, 중국시장에 진출했다. 영업개시 1년 만에 초회보험료 8452위안(작년 11월 기준)을 기록해 저장성에서 영업 중인 14개 외자보험사 중 4(외자사 기준 점유율 9.4%)를 기록했다.

 

한화생명은 방카슈랑스 제휴, 설계사 조직 강화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의 영업력 강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보장성과 장기보험 판매 강화에 주력하고 파트너인 저장성국제무역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단체보험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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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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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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