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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경력 없어도 괜찮아요”..메트라이프생명의 이색(?) 공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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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2, 2018, 06:06:30

[현장에서] 전문 영업관리자 모집..직장 5년차‧학사 학위 소지자면 지원 가능
일각서 “리쿠르팅 목적 아니냐” 의심..업계 종사자들은 “나쁘지 않다”는 반응도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이 ‘전문 영업관리자’를 외부에서 공개 채용하기로 결정해 업계 안팎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조직 관리에 탁월한 역량이 있다면, 보험 영업 관련 경력이 없더라도 개의치 않겠다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신입 설계사 리쿠르팅을 강화하려는 목적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데, 메트라이프생명 측은 “조직 관리 업무의 일부분일 뿐”이라며 확대 해석을 경계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업계 종사자들은 “나쁘지 않다”는 반응도 나온다. 

 

12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메트라이프생명(사장 데미언 그린)은 ‘전문 영업관리자 제도’를 도입한다(본지 2018년 6월 11일자 <메트라이프생명, ‘전문 영업관리자’ 제도 도입> 기사 참조). 5년 이상 직장 경력이 있는 학사 학위 소지자면 지원할 수 있는데, 가장 큰 특징은 보험 영업 이력이 없어도 조직 관리 역량만 있다면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메트라이프생명 측에 따르면 전문 영업관리자는 기본적으로 계약직(비정규직) 신분이다. 입사가 확정되면 3개월 간 집중 교육을 받은 뒤 일선 영업 지점으로 배치된다. 또한, 지점 배치 뒤에도 지속적으로 교육을 받게 된다.

 

메트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전문 영업관리자는 영업 조직 내 중간관리자(필드매니저)와 동일한 신분”이라며 “다만, 본사 차원에서 일정 기간 교육하고 그 기간 동안 지원금도 지급하기 때문에 회사 차원에서는 큰 투자를 하는 셈”이라고 말했다.

 

회사 측은 전문 영업관리자 제도를 통해 얻으려는 가장 큰 목표가 ‘조직 관리의 전문화‧고도화’라고 말한다. 기존 설계사 출신 관리자의 경우 보험 영업 면에서는 유능하지만 조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면에서는 전문 지식이 부족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신입 설계사 리쿠르팅 강화를 위한 포석이 아니냐는 시각도 있다. 전문 영업관리자의 경우 직접 보험 영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인센티브가 신입 설계사 리쿠르팅을 통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는 주장이다.

 

이와 관련, 메트라이프생명 측은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영업관리자의 업무 중에 설계사 리쿠르팅이 포함돼 있는 것은 맞지만, 이는 업무의 일부분에 불과하며 방점은 ‘조직 관리’에 찍혀있다는 것이다.

 

메트라이프생명 관계자는 “리쿠르팅이 주목적이었다면 채용 규모가 커야 하는데, 실제 회사 측이 생각하는 채용 규모는 그리 크지 않다”며 “설계사 리쿠르팅은 전문 영업관리자의 부수업무로 보는 것이 적절하다”고 말했다.

 

메트라이프생명의 새로운 시도와 관련해 업계 종사자들은 “나쁘지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 영업 조직 관리에 있어 보험을 많이 아는 것이 생각보다 그리 중요하지 않다는 것. 오히려 사람 대하는 스킬이 좋은 관리자가 더 적합할 수 있다는 의견이다.

 

모 보험사 소속 설계사 A씨는 “대면채널 관리에 있어 보험을 많이 아는 것보다 중요한 게 인간적인 소통과 동기 부여”라며 “이런 부분에 강점이 있는 관리자라면 조직이 잘 굴러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생보업계 관계자도 “국내 생보사들의 경우 공채로 뽑은 정규직을 지점장에 배치하는데, 이들도 보험 지식 없이 들어와 트레이닝 기간을 거쳐 영업 관리자가 된다”며 “관리자가 보험을 잘 알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꼭 그렇지 않더라도 조직 운영에 큰 문제는 없다”고 말했다.

 

메트라이프생명의 ‘전문 영업관리자 제도’에 대한 업계의 반응은 기대와 우려 반반인 것으로 파악됐다. 일각에서 제기되는 ‘설계사 리쿠르팅 목적’ 등의 의혹은 실제 제도가 운영되면 그 실체가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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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2024.05.09 10:43:1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서버의 연산을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도록 해 AI 기능의 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ZUFS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UFS의 데이터 관리 효율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 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으며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ZUFS 4.0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반도체로 업계 최고 성능 구현을 통해 HBM으로 대표되는 초고성능 D램에 이어 낸드에서도 AI 메모리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AI 붐이 도래하기 전인 2019년부터 고성능 낸드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ZUFS 개발을 시작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고객사에 제공한 초기 단계 ZUFS 시제품을 바탕으로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규격에 적합한 4.0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3분기부터 ZUFS 4.0 제품 양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양산 제품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을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들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탑재한 온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메모리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낸드 솔루션을 적시 공급하는 한편,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1등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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