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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층 명품 매출 30% 신장”..롯데百, 젊은층 겨냥 명품 할인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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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4, 2018, 11:05:25

18일~25일까지 순차적으로 해외명품 브랜드 시즌오프 진행
해외명품 상품군 1분기 매출 10.7% 신장..‘가치소비’ 트렌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경기 불황으로 백화점 업계가 고전을 면치 못하는 상황에서 해외명품 상품군 매출은 꾸준히 신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남성이 백화점의 큰 손 고객으로 떠오르고, 명품을 찾는 젊은 고객이 확대됐기 때문이다. 

 

14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해외명품 상품군 매출 신장률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7% 가량 높았다. 특히 시계·보석이 10.5%, 해외패션 의류가 12.1% 신장하면서 전체 매출 신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백화점은 18일부터 순차적으로 해외명품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이번 시즌오프 행사는 코치, 에트로, 지미추, 마크제이콥스 등 총 21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해외명품을 찾는 고객의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다. 젊은 고객의 소비 트렌드가 저렴한 상품을 여러 개 구매하는 방식에서 고가의 상품을 하나만 구매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로 변화하면서 20~30대 젊은 고객의 해외명품 구매가 급증하고 있다. 

 

실제 2018년 1분기 롯데백화점 20~30대 고객의 해외명품 상품군 매출 신장률은 전체 시장률보다 약 20%p 높은 30%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은 해외명품 시즌오프 기획전을 통해 매출 확대에 적극 나선다. 코치, 에트로, 지미추, 마크제이콥스 등 총 21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해당 브랜드는 명품 중에서 크게 비싸지 않은 제품으로 젊은 고객이 주로 선호하는 브랜드다. 

 

이번 기획전은 순차적으로 할인 브랜드도 확대한다. 오는 18일 클로에, MSGM, 모스키노, 필립플레인 등의 브랜드가 25일에는 겐조, 에트로, 비비안웨스트우드 등의 브랜드가 6월까지 시즌오프에 이어간다. 

 

해외명품 시즌오프에 참여하는 대표 브랜드의 할인율은 코치 30~50%, 랑방 30%, 에트로 20~30% 등이며, 럭셔리 슈즈 브랜드인 지미추는 30~40%, 스튜어트와이츠먼은 30% 할인한다. 또한 롯데백화점의 PB 브랜드인 ‘엘리든’도 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이번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와 함께 본점, 잠실점, 대구점에서 해외명품 시계와 보석을 선보이는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브랜드별로 국제시계박람회 출품작과 리미티드 에디션들을 공개할 예정이다.특히 IWC 브랜드에서는 창립 150주년을 기념해 국내에 최초로 입고된 ‘히스토리컬 타임피스’ 10점을 본점 에비뉴엘에서 단독 공개한다. 

 

예거르쿨트르에서는 ‘브라이덜’ 프로모션을 통해 행사 기간 동안 구매 고객에게 ‘플라워 박스’ 등의 스페셜 기프트를 제공한다. 

 

다이아몬드 전문 주얼리 브랜드 ‘드비어스’에서는 유색 ‘다이아몬드 링’ 제품을 선보인다. 대구점은 명품 시계 브랜드 타임밸리의 오픈 1주년을 기념해 피아제, 쇼파드 하이피스 등 브랜드별 신제품을 대구 상권에 최초로 공개한다. 

 

한편, 해외명품 시즌오프 기간 동안 여러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우선 시즌오프 시작날인 18일부터 20일까지, 해외명품 상품군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0개월 무이자 혜택도 증정할 계획이다.

 

김혜라 해외패션부문장은 “최근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인 로고 플레이 의류, 핸드백 및 슈즈 등 의 상품을 준비했다”며 ”평소 만나기 힘든 시계와 보석 상품도 준비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와 특별한 혜택으로 명품 상품을 구매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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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하반기 집값 ‘약보합’ 전망…지역별 가격 ‘다극화’ 추세 이어져

하반기 집값 ‘약보합’ 전망…지역별 가격 ‘다극화’ 추세 이어져

2024.05.06 02:46:09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하반기 집값이 약보합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관측과 함께 지역별로 가격 편차가 나타나는 다극화 현상이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6일 NH투자증권의 ‘2024년 하반기 부동산 시장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하반기 시장판세에 대해 약보합을 전망했습니다. 전세가율 상승, 매매·전세간 갭 축소, 총선 결과에 따른 규제완화 기대감 감소 등으로 실수요 중심의 시장 분위기를 이어가며 가격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특히, 지역별 선호도에 따라 시장이 분화되고 차별화가 심화되며 가격 다극화 판도가 발생할 것으로 관측했습니다. 동일수급권 내 주거 선호 입지 및 신구축 여부 등에 따라 다른 수급권이 형성되며 다극화가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에 서울 일부 지역은 매매가격이 소폭 상승하고 수도권 대부분은 보합, 지방은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4월 진행된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의 결과 또한 실수요 중심 시장 분위기로 이어가게 될 요인으로 전망했습니다. 정부는 당초 재건축 패스트트랙, 실거주 의무 폐지, 공시가 현실화 폐지, 단기 등록임대 복원, 악성 미분양 대책. 지역 부동산 시장 활성화, 임대차2법 폐지 및 축소 등 부동산 규제를 파격적으로 완화하는 정책을 내놓았으며, 해당 정책을 시행하려 할 경우 국회 입법과정을 거쳐야 됩니다. 그러나 총선 결과 21대 국회와 마찬가지로 여소야대 흐름이 지속되며 규제완화 정책 시행에 있어 불확실성이 커지고 세금 및 규제완화에 대한 기대감 감소 등으로 실수요 중심의 판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아울러, 매매가격의 경우 상·하방 요인이 상존하며 유동성, 대출, 금리, 통화 등 금융 여건이 교통망 확충, 정비사업, 공급 측면보다 더 큰 가격 결정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전세시장의 경우 하반기 들어 완만하게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전세대출금리가 하락세로 월 차임보다 전세대출이자의 부담이 낮아지고, 거시경제 불안 및 매물 적체 속에서 매수 심리가 위축되며 대기수요로 전환되는 점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1분기 부동산 시장의 경우 전국적으로 약세 흐름 속에서 지방과 수도권 간 격차가 나타났다고 진단했습니다. 임대차시장은 매매시장보다 빠른 속도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거래량은 증가했으나 매도자와 매수자 간 적정 가격 눈높이가 크게 벌어졌다고 분석했습니다. 정보현 NH투자증권 Tax센터 부동산 수석연구원은 "현재는 다주택 취득세 중과 및 민간임대주택사업 인센티브가 없어 투자 수요가 시장 진입이 어렵다"며 "단 2022년 고금리 시장을 견디고 현재 남은 매도자는 하방 압력에 경직성이 강해 시장 급락 가능성 또한 낮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동일 수급권 내에서도 주거 선호 입지에 신축일수록 견조한 실수요를 바탕으로 강보합 흐름이 전개될 것으로 본다"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유나 NH투자증권 부동산 책임연구원은 "상반기 규제 완화와 금리 인하 기대감이 줄어들며 시장이 전반적으로 약세장을 보이면서 입지가 좋거나 신축 단지 위주의 지역은 소폭 강세를 보이는 지역도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며 "기존주택 매물 적체 증가 및 지방 미분양 추이는 하락 요인으로 예의주시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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