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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펀드 추가로 투자 포트폴리오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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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7, 2014, 09:04:56

카디프生, '(무)그랑프리 변액유니버셜보험IV'.."현명한 분산투자 가능"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BNP파리바카디프생명(대표 쟝 크리스토프 다베스)은 미국과 아시아 등 펀드투자 채널이 있는 ‘()그랑프리 변액유니버셜보험에 최근 안정적인 경기추이를 보이는 유럽 시장을 겨냥한 유럽주식 재간접형 펀드를 추가했다고 7일 밝혔다.

 

카디프생명은 최근 유럽 주요 국가들의 재정과 경상수지가 개선되는 등 경기회복이 안정화 단계에 진입한 것을 고려, 유럽 시장에 적극 투자할 수 있는 펀드를 추가했다.

 

‘()그랑프리 변액유니버셜보험은 유럽주식 재간접형 펀를 포함해 총 12개 해외투자펀드와 6개 국내투자펀드를 운용한다.


국내를 포함해 미국, 중국, 브릭스, 이머징 시장과 글로벌 배당주, 글로벌 채권, 천연자원까지 다양한 지역과 유형에 투자하는 펀드들을 갖추고 있다.

 

이번 유럽 펀드가 추가되면서 하나의 보험 상품으로 고객의 투자 선택 폭이 넓어져 시장상황에 맞는 투자 전략 수립이 한층 유리해졌다. 또한 매일 꾸준히 펀드에 투자하는 일일평균분할투자 기능을 선택해 투자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아울러 변액보험을 통한 펀드 투자는 해외 시장에 투자해도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높은 기대수익을 노릴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보험차익 비과세 혜택은 관련세법에서 정하는 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가능)

 

이병욱 카디프생명 CMO(최고 마케팅 책임자) 상무는 카디프생명은 급변하는 시장 상황 속에서도 장기적으로 고객 수익을 높이기 위해 신규 펀드 추가를 했다변액유니버셜보험IV은 시장상황에 따른 펀드 변경과 비과세 혜택, 연금전환도 가능해 은퇴준비에 적합한 상품이다고 말했다.


한편, 카디프생명은 매달 변액보험 가입고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펀드와 수익률 관리의 적극 참여를 위한 펀드 투자가이드 카디프 가이드를 제공한다. 해당 월의 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 투자 포트폴리오 제안은 물론 펀드별 수익률 현황과 고객투자 성향진단으로 본인의 투자성향에 대해서도 알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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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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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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