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소주시장에 저도주 경쟁이 치열하다. 하이트진로 참이슬에 이어 롯데주류 처음처럼도 도수를 리뉴얼한다.
롯데주류는 현재 17.5도인 ‘처음처럼’ 제품을 0.5도 낮춰 17도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롯데주류는 국세청에 새로운 도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신고 절차를 마쳤으며 오는 20일부터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소비자 판매는 이달 말부터 시작된다.
앞서 지난 9일 하이트진로도 ‘참이슬 후레쉬’의 도수를 0.6도 낮춰 17.2도로 출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날 오전 새롭게 리뉴얼된 ‘참이슬 후레쉬’를 첫 출고했다. 저도주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어 롯데주류도 하이트진로의 뒤를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처음처럼의 도수가 낮아지면서 롯데주류가 생산 중인 또 다른 소주 제품인 ‘처음처럼 순한’은 16.8도에서 16.5도로, ‘처음처럼 진한’은 21도에서 20도로 내려간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처음처럼’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트렌드를 적극 파악해 소주시장에서 ‘부드러운 소주’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기존 제품의 재고 회전을 고려해 볼 때, 4월 말부터 음식점·술집·할인점 등에서 새로워진 ‘처음처럼’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주류는 21도 제품이 주를 이뤘던 국내 소주시장에 지난 2006년 ‘20도 처음처럼’을 선보였다. 이후 2007년에는 도수를 19.5도로 낮췄다. 이어 2014년 초에는 7년 만에 1도를 더 낮춰 ‘18도 소주’를 출시하는 등 부드러운 소주시장을 선도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