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k 은행

[2024 주총] 토스뱅크, 이은미 대표 선임…“올해 연간흑자 달성”

Thursday, March 28, 2024, 21:03:31 크게보기

재무안정성 및 리스크관리 역량 강화
이사회 의장으로도 선임 책임경영 차원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이은미 토스뱅크 신임 대표이사는 28일 "토스뱅크의 혁신 DNA를 이어가며 2024년을 첫 연간 흑자 달성 원년으로 만들겠다"고 비전을 밝혔습니다.


이은미 대표는 이날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에서 공식 선임된 직후 임직원과 타운홀 미팅을 열어 "혁신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 새로운 은행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이렇게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1000만고객 은행으로 고객신뢰 제고를 위해 재무적 안정성과 리스크관리 역량을 강화해 성장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토스뱅크는 이날 이사회에서 이 대표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하기도 했습니다. 책임경영을 도모하고 이사회를 효율적이고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이 대표는 1973년생으로 서강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미 컬럼비아대 경영대학원과 런던 비즈니스스쿨, 홍콩대에서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후 도이치은행 서울지점 최고재무책임자(CFO), 홍콩상하이은행 홍콩지역본부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CFO로 일했습니다.


지난해 1월부터 DGB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장 겸 CFO로 자리를 옮겨 대구은행의 시중은행 전환을 주도하는 TF팀 공동의장을 맡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More 더 읽을거리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