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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해보험 ‘보험의 왕’ 한자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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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0, 2014, 16:03:55

판매왕상에 유범수·판매대상에 이경자 氏 차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손해보험(대표이사 김현수)은 지난 19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지난 1년 동안 영업 실적과 증원,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영업가족을 축하하는 ‘2013 롯데손해보험 연도대상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80명의 수상자와 가족을 비롯해 임직원 등 총 3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판매왕상에는 전북지역의 유범수(정든대리점 대표)씨가 판매대상에는 수원지역단의 이경자(동경대리점 대표)씨가 차지했다.

 

신인왕상에는 전남지역단 새순천지점의 김춘호씨가 하우머치부문 대상은 하우머치 인바운드2센터 서정인씨가 수상했다.

 

특히 판매왕을 차지한 유범수 씨는 2005년 롯데손해보험과 인연을 맺은 후 2009년 동상을, 2011년과 2012년에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2013년에는 마침내 판매왕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유범수 씨는 지난해 연도대상 수상소감에서 올해는 판매왕으로 서겠다고 선언한 것을 지키게 돼 감개무량하다보험영업은 어렵지만 자신의 한계에 끊임없이 도전하면 최고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김현수 롯데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영업환경에 큰 변화가 있었는데도 영업가족이 흔들림없이 최선을 다해 준 것에 의미가 있다올해도 고객중심적 사고와 자신감으로 무장해 최고의 금융서비스로 고객의 행복을 삶을 디자인하자고 말했다.


이밖에 2013 연도대상 시상식에서는 2회 이상 판매왕상을 수상한 강원지역단 춘천지점의 강지숙(춘천대리점 대표) 씨와 제주지역단 한라지점 김기옥(제주송림대리점 대표) , 전북지역단 익산지점 홍성현(성현대리점 대표) 씨가 롯데손해보험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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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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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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