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롯데주류가 수출 전용 제품인 ‘순하리 딸기’를 오는 1월 새롭게 선보인다.
‘순하리 딸기’는 알코올 도수 12도, 용량 360㎖로 딸기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롯데주류는 오는 1월부터 해외 현지 판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순하리는 지난 2015년 첫 수출 이후 2년만에 수출 실적이 4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주류는 실적이 증가한것을 착안해 수출 전용 순하리 신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지난 6월부터는 동남아·오세아니아 지역 10여개국에서 현지 소비자들 대상으로 음용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딸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신제품으로 ‘순하리 딸기’를 선택했다.
아직 출시 전이지만 현지 시장의 관심도가 높아 초도 10만병 가량의 물량을 확보한 상태다. 초도 물량은 태국·베트남·싱가폴·호주·뉴질랜드 등 12개국 현지 대형 마트와 업소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동남아에서는 딸기가 고급과일로 인식되고 있어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긍정적”이라며 “한국에 이어 해외에서도 순하리 열풍이 불도록 다양한 현지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