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어제 저녁 7시부터 기다렸는데, 1번이라서 기뻐요”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22, 2017, 13:11:22

[르포] 평창 롱패딩 사기 위한 방문객 1500명 육박..21일 저녁 7시부터 줄서기 시작
오전 3시 대기자 1000명 돌파..입장 인원 1000명 제한 두고 여기저기서 불만 쏟아져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어제 저녁 7시부터 기다렸으니, 꼬박 15시간을 보낸거네요. 피곤하지만 원하던 롱패딩을 1번으로 살 수 있으니 기뻐요. 패딩은 블랙으로 사려고 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롱패딩을 사기 위해 경기도 일산에서 온 이선우 씨는 서울 잠실역에서 밤을 꼬박 지새웠다. 어머니와 함께 전날 저녁 7시경 잠실역에 도착해 그때부터 기다림이 시작됐다. 이 씨가 도착한 이후 잠실역에는 평창 롱패딩을 사기 위해 하나 둘씩 모였고, 새벽 3시 이미 1000명을 넘어섰다.


이른바 ‘등골브레이커‘로 불리는 고가 브랜드 롱패딩 사이에서 '가성비 갑'인 평창 롱패딩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롯데백화점이 판매 중인 롱패딩은 어른용 14만 9000원으로 다른 아웃도어 브랜드보다 절반 이상 저렴하다. 22일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영등포점, 평촌점, 김포공항점에서 판매한다.


오전 8시 잠실역은 이미 약 1400여명의 인파가 몰렸다.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은 총 3그룹으로 나눠 기다리고 있었다. 가장 먼저 도착한 그룹은 약 400여명 규모로 롯데월드타워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왼쪽편에 대기하고 있었고, 두번째 그룹은 600여명 규모로 가운데, 나머지는 그 옆으로 줄을 길게 늘어섰다.


이 날 롯데백화점측이 준비한 롱패딩 물량은 총 1000장. 백화점측은 대기인원을 확인하기 위해 새벽 4시쯤 핫팩 1000개를 준비해 나눠줬다. 오전 6시 준비한 1000개를 모두 나눠주면서 바리게이트를 쳤다. 하지만 바리게이트 넘어서 대기자들이 점차 늘어났다.


서울 용산에서 온 김민호씨는 “앞에 1000명의 대기자가 있다하더라도 사이즈가 없어서 못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서 기다리고 있다”며 “바로 앞에서 준비된 핫팩 1000개가 모두 소진돼 아깝긴 하지만, 일단 좀 더 기다려서 상황을 지켜볼 예정이다”고 말했다.


대기장 곳곳엔 안전요원과 롯데백화점 스태프들이 배치돼 있었다. 오전 9시가 되면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몰렸고, 대기장 한 곳에선 백화점 관계자와 대기자 간의 작은 실랑이도 벌어졌다. 당일 준비된 수량인 1000장에 맞춰 입장 가능인원을 1000명으로 제한했기 때문.


오전 8시 30분쯤 백화점 측이 “롱패딩 수량이 남더라도 입장은 1000명까지만 가능하다“고 공지하면서 뒤늦게 줄을 선 대기자들 사이에서 불만이 터져나왔다. 경기도 분당에서 온 김은비씨는 “혹시나하는 마음에서 2시간 넘게 기다렸는데, 입장도 못한다고 하니 너무하지 않나”고 성토했다.



경기도 하남에서 온 박성진씨도 “평창 롱패딩을 온라인스토어에서 판매하면 이렇게 밤새 지하철역에서 기다릴 필요가 없지 않느냐”면서 “편하게 온라인으로 살 수 있으면 좋은데, 백화점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니 밤새 기다리는 일이 발생해 비효율적이다”고 불만을 쏟았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많은 인원이 몰리자 롯데백화점측은 일찌감치 '평창 롱패딩 선착순 종료'라는 안내문을 부착했다. 롱패딩을 사기 위해 뒤늦게 도착한 일부 사람들은 안내문을 재차 확인하더니 아쉬운 마음으로 발길을 돌렸다.


롯데백화점이 전날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통해 미리 공지한 대기표 배포 시간(9시)이 다가오자 술렁거리기 시작했다. 가장 선두그룹인 1~200명은 롯데 에비뉴엘로 입장했다. 1번과 2번의 주인공은 60대 어머니와 동행한 이선우 씨였다. 이어 신촌에서 온 대기자가 3번 표를 받아 기다렸다.


이선우 씨는 “밤새 기다리고 줄을 서서 현재 매우 피곤한 상태지만, 원하는 롱패딩을 살 수 있어서 좋다”며 “어머니와 함께 블랙 S사이즈를 구매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평창 롱패딩은 백화점 개장 시간인 오전 10시 30분에 맞춰 판매를 시작했다. 오는 30일 잠실점 에비뉴엘은 마지막으로 남은 수량을 판매할 예정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