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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2030세대와 通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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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07, 2014, 10:03:44

‘블로그 어워드 대상’ 수상..‘라이프앤톡’ 블로그 평균 4000명 방문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 한화생명 공식블로그 라이프앤톡(www.lifentalk.com)’2030세대와 통했다.

 

한화생명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는 5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보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1년간 가장 왕성하고 의미 있는 블로그 활동을 보여준 기업과 공공기관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한화생명 공식블로그 라이프앤톡20125월 오픈 이후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 약 200만명, 하루 평균 약 4000(13년 기준)이 방문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으로 구성된 전문 필진 10여명이 금융 관련 정보를 게시한다.

 

한화생명 블로그에는 어려운 금융, 보험 정보를 친근한 소재로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보험사 입사 노하우, 보험 자격증 취득비법과 같이 2030세대의 관심이 높은 주제를 다뤘다. 여기에 상품기획자가 들려주는 보험 이야기, 암보험 가입 노하우, 세법개정 대비 절세방안 등도 소개한다.

 

한화생명은 2030세대와의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블로그 외에도 페이스북(www.facebook.com/hanwhalife), 트위터(https://twitter.com/hanwhalife), 유튜브 등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11회 이상 제공하고 있다.

 

이런 활발한 활동을 바탕으로 201311월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고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관하는 소셜미디어 대상,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화생명은 대한민국 최초의 생명보험사로, 고객이 쉽고 친근하게 보험을 접하고 고객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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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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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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