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우먼스톡의 ‘온라인 외상거래’ 어떻게 하는 걸까?

URL복사

Tuesday, September 12, 2017, 18:09:21

물건 먼저 구매 후 30일 뒤 결제 개념 도입..“충성고객 위한 서비스”
기존 고객 편의성 확대·신규 고객 유입 활용..결제 연체시 불이익 ‘주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나중에 알바비 받아서 결제하면 되니까, 평소에 좋아하는 브랜드의 립스틱을 최저가로 살 수 있어서 색깔별로 구매해서 쟁여두려고요.”


우먼스톡이 당장 돈이 없더라도 필요한 물건을 온라인에서 살 수 있는 시대를 열었다. 현재 우먼스톡의 주 고객층인 2030대 고객들이 복잡한 결제 과정을 거치지 않고, 쉽게 쇼핑할 수 있도록 온라인상의 '외상' 개념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기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확대하고, 신규 고객을 유인하는데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잘만 활용하면 쇼핑의 꿀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우먼스톡의 '외상 거래'에 대해자 자세히 알아봤다.


우먼스톡이 지난 10일 자체 개발한 '우먼페이'에 등록하면 당장 결제를 하지 않더라도 먼저 물건을 받고, 나중에 결제할 수 있다. 기존 모바일을 통한 간편결제를 신뢰하지 못한 고객이나, 결제 과정없이 빠르게 쇼핑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다.


홈페이지에서 '우먼스톡 페이'에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를 등록한 후 물건을 구매할 때 '외상거래'를 선택할 수 있다. 신규 고객의 경우 현재 우먼스톡에서 이벤트(5만원 외상 한도)로 제공하고 있는 범위에서 쇼핑이 가능하다. 카드를 이미 등록한 고객은 기존 구매내역에 따라 외상 한도가 주어진다.


쇼핑을 한 후 바로 결제(카드·무통장입금·간편결제 등) 혹은 외상 거래 중 선택할 수 있다. 한도 내에서 외상 거래로 쇼핑하면 30일 뒤에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된다. 외상한 금액을 완납하면 외상 한도가 1.5배 높아지며, 외상금액과 상관없이 별도의 이자가 붙지 않는다. 다만, 이번 외상 거래의 경우 미성년자는 이용이 제한된다.


우먼스톡은 신개념 결제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우먼스톡의 충성 고객들의 의견이 반영됐다. 최저가를 지향하는 뷰티커머스는 고객들의 재구매율이 높은 편인데, 급여일(혹은 알바비 날짜)에 맞춰 쇼핑 하느라 파격세일을 놓치는 경우가 있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이에 물건을 먼저 받은 후에 결제를 나중에 해도 되는 서비스를 도입한 것이다. 우먼스톡 관계자는 “기존 충성고객들이 부담없이 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서비스화한 것이다”면서 “여기에 다른 공룡커머스와 경쟁하기 위해 후발주자로서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른바 '외상 거래'인만큼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구매 후 30일이 지나 결제 시점에서 체크카드의 잔액이 부족하거나 신용카드 거래 한도 초과 등의 이유로 지불이 늦어질 경우 카드업체로부터 별도의 연락을 받는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


우먼스톡 관계자는 “지급기일이 지났는데도 제때 지불이 안된 경우는 먼저 연체에 대한 안내를 한 후 카드업체로 관련 내용이 넘어가게 된다”며 “이 경우를 제외하고 체크카드를 잘 활용하면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고, 외상한 금액을 완납하면 외상 한도가 1.5배 높아지는 점도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