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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 아이올서 AXA손보 상품 판다..“서로 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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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6, 2017, 17:07:45

치아보험·실버암보험 판매 시작..악사손보, 장기보험 매출 확대·아이올, 상품군 다변화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악사(AXA)손해보험과 미래에셋생명 계열 모바일 독립보험대리점(GA)인 ‘아이올(i-All)’이 상품 판매 제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 악사손보는 새로운 판매채널을 통해 장기보험 매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고, 아이올은 상품군을 넓힐 수 있다는 복안이다.

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악사손보(대표이사 질 프로마조)는 모바일GA 아이올(대표이사 김평규)을 통해 지난 6월부터 치아보험과 실버암보험 상품을 판매 중이다. 두 회사는 지난 2월부터 상품 판매 제휴를 위한 논의를 거듭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악사손보는 올해 초부터 일반·장기손해보험 전담부서인 ‘캐주얼티(Casualty) 전략추진본부’를 신설하고 장기보험 예정이율도 2.75%에서 3.00%으로 0.25%p 인상하는 등 매출 확대를 공언한 바 있다. 자동차보험에 치우친 매출 구조를 다변화하겠다는 것. 

실제로 악사손보의 작년 원수보험료 7848억 중 6862억원(87.5%)이 자동차보험에서 나온 반면, 일반·장기보험의 원수보험료는 985억원에 그쳤다. 아이올과의 이번 상품 판매 제휴도 장기보험의 매출을 늘리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아이올과의 판매 제휴는 최근 운전자보험 마일리지 특약 적용과 롯데카드와의 제휴 등과 함께 장기보험 매출 확대를 위한 전략의 일환”이라며 “특히, 아이올과의 제휴는 설계사 GA 판매채널을 활용하지 않는 회사의 기본 방침을 훼손하지 않는 측면에서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아이올은 기본적으로 보험 상품 판매 플랫폼이기 때문에,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입장이다. 따라서 악사손보를 비롯한 다른 보험사와 제휴는 언제나 환영이다. 다만, 모바일GA의 특성에 맞게 가입 절차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상품을 보험사가 제공해야 한다는 조건은 있다.

이런 점에서 악사손보가 이번에 제공하는 상품들은 조건에 잘 맞았다는 게 아이올 측의 설명이다. 특히, 실버암보험의 경우 모바일 가입자의 가입 절차를 줄이기 위해 상품 개발 과정에서 사망 보장을 뺀 것으로 알려졌다. 사망 보장이 들어가게 되면 피보험자의 동의가 필수사항이기 때문에 가입하기가 번거로워진다.

김평규 아이올 대표는 “실버암보험은 가입 대상은 61~80세 대상이지만, 자녀가 피보험자인 부모를 대신해 계약하고 보험료를 납부한다는 점에서 주 타깃은 젊은 층”이라며 “상품에 사망 보장이 들어가면 피보험자인 부모 동의가 필요해 자녀 입장에서는 모바일 가입이 곤란하기 때문에 사망 보장을 뺀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아이올을 이용하는 주 고객층의 성향을 악사손보 측에 충분히 전달해 모바일 플랫폼에 적합한 상품을 내놓을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악사손보는 장기보험 매출 증대를 노릴 수 있고, 아이올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모바일 특화 상품들을 소개할 수 있어 두 회사 모두 이익”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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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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