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Biz 기업/비즈

한화생명, 100세 보장 ‘비갱신형’ 암보험 출시

URL복사

Monday, April 24, 2017, 13:04:42

100세까지 보험료 변동 없이 보장 가능..고액암 진단비 최대 4000만원·소액암 200만원 지급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비갱신형으로 100세까지 암을 보장하고, 각종 특약을 통해 질병과 수술·입원비를 지원하는 암보험이 나왔다.

한화생명(www.hanwhalife.com)은 100세까지 보험료 변동 없이 보장받을 수 있는 암 전용 보험 상품 ‘한화생명 100세까지 명품암보험II(무)’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화생명 100세까지 명품암보험II(무)’은 납입기간 동안 보험료 변동이 없는 비갱신형 상품이다. 나이와 직업에 관계없이 처음 보험료 그대로 100세까지 보장된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대부분의 암보험 상품이 갱신형으로 보험료가 상승한다”며 “고객들의 보험료 부담을 크게 줄인 셈”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치료 기간과 비용 등을 고려해 다양한 암을 차등 보장한다. 발병률은 높지만 완치가 쉽고 치료 기간이 짧은 유방암, 전립선암은 진단 때 400만원이 지급된다. 위암, 간암 등 일반암은 2000만원이 지급되며, 치료기간이 길고 고액의 치료비가 필요한 뇌암, 백혈병 등은 최대 4000만원까지 지급된다. 

이 밖에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대장점막내암 등 소액암으로 진단받을 경우에는 각각 200만원이 지급된다.(보험가입금액 1000만원, 계약일로부터 1년 이후 진단 때 기준)
     
유족들을 위한 사망 보장도 강화했다.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사망보험금 2000만원을 지급한다. 최대 1억까지 가입 가능하다. 특정암(유방암, 전립선암, 직·결장암 및 소액암 제외) 진단 때 주계약뿐만 아니라 특약 보험료의 납입도 면제된다.
 
특약을 통해 각종 질병, 수술·입원도 보장받을 수 있다. 암직접치료간호특약, 첫날부터입원특약, 수술보장특약, 뇌출혈진단특약, 급성심근경색증진단특약 등 총 8가지 특약을 선택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암직접치료간호특약은 암 치료를 목적으로 4일 이상 입원하면 1일당 5만원을 입원급여금 받는다.(1회 입원당 120일 한도)

이 상품은 크게 순수보장형과 100%환급형으로 구분된다. 순수보장형은 보장내용은 같고, 만기보험금이 없는 대신 보험료가 저렴하다. 100%환급형은 보험기간이 끝날 때까지 생존할 경우 납입한 주계약 보험료 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돌려받는다.
최성균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의료기술 발달로 암 진단율은 급증하고 있고, 이에 따른 고액의 치료비로 암환자와 가족들은 이중고에 시달릴 수 있다”며 “‘한화생명 100세까지 명품암보험II(무)’는 환자와 가족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따뜻한 동반자 같은 상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100세까지 명품암보험II(무)’의 가입연령은 15세~60세이다. 30세 남성이 비갱신형, 순수보장형으로 20년납, 가입금액 1000만원, 암 사망특약 2000만원 가입 때 보험료는 5만 20원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2024.04.29 10:00:1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신협·농협·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권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상호금융팀'을 설치·운영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범부처 협업조직으로 금융위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가 협력하는 구조입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에 대한 국민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건전성 관리를 강화합니다. 부동산·건설업 대출 등 부실우려여신을 중심으로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부실채권 매각, 채무조정 등 리스크 관리도 지속적으로 추진합니다. 유사시 대응능력도 상시점검해 상호금융 시스템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관리합니다. 현재 행안부에서 관리·감독 중인 새마을금고에 대해선 올해 2월 부처간 체결한 협약에 따라 금융위(금융감독원·예금보험공사)-행안부(새마을금고중앙회)의 감독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 규제 차이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도 주요과제로 추진합니다. 그간 상호금융은 다소 느슨한 건전성규제와 지배구조 제도가 적용되면서 업권 내에서도 규제 차이로 인한 형평성과 불공정경쟁 이슈가 제기돼 왔습니다. 지속적인 자산규모 확대와 고위험대출 증가 등 외형과 실질에 맞는 정교한 제도정비가 필요하다는 판단도 작용합니다. 신협-금융위, 농협-농림축산식품부, 수협-해양수산부, 산림조합-산림청, 새마을금고-행안부 등 관계기관이 공조해 체계적인 제도 개선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금융위 주관, 고용노동부·행안부가 협력하는 복합지원팀이 신설됩니다. 복합지원팀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금융은 물론 고용·복지까지 통합지원하는 종합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완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취약계층 금융지원은 금융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고용지원은 고용노동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개별적으로 집행해 충분한 연계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입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관계부처 합동으로 협업조직이 출범하는 만큼 취약계층에 대한 보다 실효성 있는 지원이 제공되고 상호금융기관에 대한 국민신뢰가 회복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현장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업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