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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애정행각 보상?..'사랑보험 재밌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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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13, 2014, 11:02:23

삼성화재, 밸런타인데이 SNS 이벤트 진행..임직원 '풍속도'도 공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최근 SNS를 활용해 잠재고객인 2030 세대를 공략하는 보험사의 마케팅 변화가 눈길을 끌고 있다. 단순히 보험 가입만을 목적으로 하는 고객 접촉이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와 정보로 2030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한 노력이다.

 

 

삼성화재(사장 안민수)는 공식 페이스북(www.face book.com/samsungfiretalk)을 통해 사랑(우정)보험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보험업의 특성을 살려 내 사랑(우정)을 지켜줘라는 주제로 가상의 사랑(우정)보험 가입을 통해 페이스북 앱으로 보험증권을 발급해준다.

 

사랑보험의 보장내용을 살펴보면 지나친 애정행각으로 주위 사람을 괴롭게 만드는 사고에는 보상한도 무제한이다. 우정보험은 상처 주는 말로 피보험자의 정신건강에 치명타를 가하는 사고에는 보상한도 무제한 등으로 2030세대의 공감을 얻도록 구성됐다

 

이벤트에 참여방법은 삼성화재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에서 대상자를 선택하고 관계를 입력하면 사랑보험에 가입된다. 가입 대상자들에게는 사랑보험 증권을 보내주고, 추첨을 통해 초콜릿도 증정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2030세대에게 보험이 좀 더 친근하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와 이벤트로 고객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벤트기간은 내달 14일까지며, 이벤트 종료 후에도 사랑보험 증권 발급은 계속된다.

 

한편 삼성화재는 밸렌타인데이를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사내 익사이팅게시판을 통해 23~6일까지 실시됐으며 여자 704, 남자 538명 등 총 1243명이 참여했다. 특히 참가자의 60% 이상이 기혼자로 30~40대 기혼자들의 밸런타인데이 풍속도를 보여줬다.

 

밸런타인데이에 받고 싶은 선물을 묻는 질문에 종류에 관계없이 초콜릿이면 된다는 응답이 남자 66%, 여자 68%1순위였다.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받고 싶은 선물로 초콜릿이 가장 많았다.

 

반면 기혼 남녀에게는 선물 못 받아도 그만이다’(61%), ‘선물까지 준비하기는 부담스럽다’(73%)는 의견으로 통일됐다.

 

하지만 선물 안받아도 그만이라는 응답자를 대상으로 만약 받고 싶은 밸런타인데이 선물 1위로 남녀 응답자 모두 마음이 담긴 편지’(23%, 16%)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화재는 화제만발기업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10개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매일 33만 명 이상과 소통하며 고객과 눈높이를 맞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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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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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2025.09.09 12:54:40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이탈리아 재정경제부 산하 수출보험공사(SACE)의 보증을 기반으로 2억 유로(약 3259억원) 규모의 외화 차입금을 조달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금융 약정은 글로벌 금융기관 나틱시스(Natixis CIB)가 주간사이자 대주, 구조화 대리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차입 약정 만기는 최초 인출일로부터 3년입니다. SACE는 자국 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이탈리아 공적 수출신용기관으로, 이번 거래에서는 ‘푸시 전략(Push Strategy)’을 통해 대우건설의 차입금에 대한 보증을 제공했습니다. 미칼 론 SACE 국제사업 총괄대표는 “대우건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정기 매치 메이킹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마뉘엘 지예-라가르드 나틱시스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이번 거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유로화 표시 SACE 푸시 전략 금융으로, 한국과 이탈리아 간 무역 협력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업이 단순한 자금조달을 넘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과 조달 능력이 세계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이미 국내외 프로젝트에서 이탈리아 기업과 장비 및 자재 구매,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협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최근 글로벌 자금조달 성과도 잇따라 거두고 있습니다. 2023년 이슬람 채권인 수쿠크 발행을 시작으로 2024년 3월에는 아시아개발은행 산하 CGIF 보증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올해 4월에는 ESG 경영 강화를 바탕으로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해외에서 안정적인 금융 기반을 구축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및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달 방식과 협력 모델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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