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국내 업계 최다 82종의 유해물질을 걸러내는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 신제품을 18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 ▲직수관 99.9% 자동살균 기능 ▲자동 잔수 비움 기능 등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또 별도 공사 없이 싱크대에 올려두고 쓰는 가로 17cm 사이즈의 카운터탑 타입으로 공간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은 머리카락 두께보다 1000배 작은 초정밀 필터로 구성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미국국가표준협회(ANSI)가 공식 승인한 정수기·음용수 실험 기관인 NSF 인터내셔널(이하 NSF)에서 공식 인증을 받은 '4단계 필터 시스템'은 미세플라스틱부터 납·수은·크롬 등 유해 중금속, 마이크로시스틴 등 총 82종의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걸러냅니다. 이는 국내 출시된 카운터탑 정수기 중 최다 수준입니다.
또한, 제품에 물이 들어가는 순간부터 나오는 순간까지의 정수기 시스템 전체가 NSF의 내구성 평가를 통과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오염과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소재 직수관을 사용했습니다. 또 직수관을 3일에 한 번씩 자동 전기분해 살균하는 '직수관 자동 살균' 기능을 갖춰 별도의 방문 케어 없이도 위생관리가 가능하며 '직수관 자동 살균'은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녹농균, 폐렴간균을 99.9% 제거합니다.
신제품은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 4시간마다 직수관 속 남은 물을 알아서 배출해 미생물 증식을 방지하는 '자동 잔수 비움'도 갖췄습니다.
외부로 노출되는 출수구는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했고 완전히 분리가 가능해 눈으로 확인하며 세척할 수 있으며 청결한 출수구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2주마다 청소 알림도 제공합니다.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은 스마트싱스와 '빅스비' 음성인식 등 편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우선 스마트싱스를 통해 실사용량을 기반으로 필터 교체 시점을 알려줘 필터 수명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싱스 앱을 사용하면 출수량은 50~1000㎖ 내에서 10㎖ 단위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온도는 5℃ 단위로 최고 90℃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AI 음성비서 '빅스비'를 통해 음성으로도 냉수·정수 모드, 원하는 출수량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하이 빅스비, 정수로 520㎖ 설정해 줘"라고 말하고 출수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가 명령한 온도와 양의 물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음성으로 라면 38종의 레시피에 최적화된 물의 양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빅스비, 신라면 설정해 줘"라고 명령한 뒤 출수 버튼을 누르면 신라면 레시피에 맞는 양의 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으로 필터 교체 시기 확인이나 살균 관리도 가능합니다.
이 밖에 '커피 브루잉 모드'도 지원해 전용 브루어 키트를 장착하면 물의 양과 대기시간을 일정하게 맞춰줘 드립커피도 제조할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 신제품은 새틴 베이지·새틴 그레이지·솝스톤 차콜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145만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