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신한은행 “소비쿠폰 신청하고 고금리적금도 가입하세요!”

URL복사

Monday, July 21, 2025, 13:07:35

'1982전설의적금' 최종 10만좌 추가판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21일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개시에 맞춰 '1982전설의적금'을 최종 10만좌 한도로 추가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신한은행이 창립 43주년(7월7일)을 기념해 이달 1일 출시한 이 상품은 고객 호응속에서 나흘만에 10만좌 한도가 모두 판매됐고 두번째 10만좌 추가판매도 열흘만에 완판됐습니다.


신한은행은 "총 20만좌 한도로 고금리적금을 판매했으나 KBO리그 연계 특화 적금상품에 대한 인기로 지속적인 추가판매 문의가 이어졌다"며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일에 맞춰 고금리 상품을 통한 고객 소비여력 확보를 돕고자 추가판매를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합니다.


1982전설의적금은 매달 최대 3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는 1년만기 자유적금입니다. 개인·개인사업자 고객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기본이자율 연 3.0%에 우대이자율 최대 연 4.7%p를 더해 최고 연 7.7% 금리가 적용됩니다.


우대금리는 신한카드 및 '쏠야구'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신한카드(신용) 신규조건 및 3개월이상 결제실적 충족시 연 4.2% 또는 신한카드(신용·체크) 6개월이상 결제실적 충족시 연 3.5% ▲신한SOL뱅크 디지털 야구플랫폼 '쏠야구' 응원팀 설정시 연 0.5% 입니다.

 


신한은행은 상품 출시와 함께 같은해 출범한 KBO리그를 기념하기 위해 총상금 1억9820만원(1982년) 상당의 연계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1982전설의적금을 신규가입하고 KBO한국시리즈 최종우승팀을 맞힌 고객에 총액 1억7820만원의 상금을 참여고객수에 따라 균등하게 나눠 지급합니다. 전체 투표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만 마이신한포인트(1000명)도 추가 지급합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야구팬과 더 큰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출시한 이번 43주년 기념 신상품을 사랑해준 고객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신한을 선택해주는 모든 이들을 위한 상품·서비스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2025.07.20 23:04:4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연초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6만1000명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라는 슬로건에 아래 기존 보험 콘텐츠 틀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 삶과 정서에 깊이 공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결과라고 삼성생명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올해 2분기부터는 '젊음과 가능성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개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보험'이라는 메시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슬로건에 담긴 브랜드 철학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보험상품과 보장에 대한 단순안내를 넘어 시대변화에 따라 재정의된 보험의 역할과 의미를 콘텐츠에 담아내고 있는 것입니다. 시대적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콘텐츠에 2030세대도 적극 화답하고 있습니다. 연초 12만명에 머물던 삼성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개월여만에 26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 관련 상호작용(좋아요·댓글·공유등)은 700여건에서 8000여건으로 11배가량 큰폭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삼성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워는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나 9만명을 넘었고 콘텐츠에 대한 반응(좋아요·댓글·저장등) 또한 3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같은 성과의 중심에는 유튜브 웹예능 '망중왕전'이 있다고 삼성생명은 설명합니다. 망중왕전은 '망해야 우승하는 오디션'이라는 역발상에 토대를 둔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실패를 겪은 참가자 사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최종우승자는 100만원의 '갱생지원금'을 받습니다. '실패해도 괜찮다'는 시대적 정서를 위트있게 반영해 젊은세대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세대간 공감을 이끌어내는 '과거의 오늘 뭐하셨나요', 2030세대 딸의 시선으로 보험설계사 엄마의 하루를 담은 '내일은 FC', 금융상식을 알아보는 게릴라 퀴즈쇼 '보험 들고 챌린지', AI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과 관련된 보험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궁금해리 알려달리'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별리' 캐릭터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콘텐츠도 브랜드 정체성을 2030세대에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랜덤 음료 뽑기', '직장인 명언시리즈' 등 직장인의 일상과 감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콘텐츠는 수차례 공유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젊은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언어로 쉽게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 일상에 응원과 감동을 전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파트너'로서 삼성생명의 이미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